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가격대별 디카 비교 및 똑딱이 종결자는?

by Dunfill 2013. 5. 27.

요즘 똑딱이는 과거의 일반적인 똑딱이 기능을 넘어서 무지 잘나오죠~ 비싼 똑딱이는 가격대도 엄청납니다. 똑딱이 디카 종결자는 무엇일까요?




똑딱이 디지털 카메라는 렌즈를 교환하는 것이 아닌 렌즈 일체형 카메라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은 기능이 있는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와 일반 디지털 카메라가 있습니다.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는 렌즈 교환방식의 카메라로 미러리스방식은 DSLR에 반사거울을 없애고 크기를 줄인것이 두기종의 차이입니다. 


똑딱이 종결자는?



1위 넘사벽 - 소니 RX1



현존 똑딱이 종결자는 소니 RX1입니다.  후덜덜한 300만원대 가격... 요즘은 똑딱이 들고 다녀도 무시 못할듯.... 칼짜이즈 렌즈에 왠만한 DSLR보다 큰 35mm 풀프레임 센서.... 스펙까지 끝내줍니다. 총알만 충분하다면 구입리스트 1순위입니다. 



2위 가방 종결자 - 소니 rx100


예전 파나소니 LX시리즈 처럼 요즘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2000만화소로 왠만한  DSLR보다 높은 해상력과 칼짜이즈 렌즈의 밝은 조리개값으로 쨍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RX1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보니 60~70만원대의 RX100이 요즘 고급형 디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거 같습니다. 현실적인 똑딱이 종결자라고 할수 있겠네요. 실제로 RX100은 2012년에 출시되었는데 아직도 가격이 안떨어지고 있습니다. 가격방어 종결자죠~




추가로 곧 출시될 리코GR 있네요. RX100이 1인치 크기 센서인데 반해 리코 GR은 APS-C 크기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100만원대를 예상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이 욕심을 낼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엔드 디카에 APS-C 크기의 센서가 탑재되것은 리코가 최초는 아닙니다. 후지필름 X100, X100S 가 최초로 탑재하였죠.




올 3월에 출시된 니콘 쿨픽스A 또한 140만원대 하이엔드 디카입니다. 아직 한국에는 정발되지 않은거 같네요. 추세가 아무래도 주머니에 넣고 다닐수 있는 편의성이 있는 성능종고 작은 카메라를 찾는 수요로 인해 카메라 제작사들이 하이엔드 디카를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3위 파나소닉 LX시리즈 (LX3, LX7...)



파나소닉의 LX시리즈는 예전부터 서브카메라로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LX3부터 LX7까지 많은 유저들이 만족해하는 하이엔드 디카입니다. 특히 이번 LX7은 최대 조리개 값이 F1.4로 실내에서도 밝은 화질의 사진을 찍기에 유리합니다. 



4. 기타 실속형 가격대 성능비 똑딱이 - 올림푸즈 XZ-1, 니콘 P310


디카 최초로 최대조리개 값 F1.8 렌즈를 탑재한 것이 바로 올림푸스 XZ-1 이었습니다. 디카의 기본적인 성능이 우수한편입니다. 다만 동영상 기능은 좀 안타 깝습니다. 요즘 할인률이 커서 10만원 후반때로도 가끔씩 볼수가 있습니다.


현재 가격대 성능의 최고의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는 XZ-1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니콘 쿨픽스 P310 또한 꽤 괜찮은 카메라입니다. 올림푸스 XZ-1 는 하이엔드기 때문에 일반 디카인 P310과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일반 디카중에서는 아주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올림푸스 XZ-2, 니콘 P330도 있지만 가격이 30~40만원대라 조금 보태서 RX100을 사는게 좋습니다.



5. 10만원 이하 저렴한 디카 - 파나소닉 DMC-S3



가장 저렴한 디카는 파나소닉 DMC-S3로 9만원대네요. 여기에 할인쿠폰이나 신용카드 포인트나 쿠폰 적용하면 더 떨어집니다.  디카와 스마트폰 카메라의 차이점은 손떨림 방지 기술이라고 생각 합니다.


디지털식이 아닌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이 들어간 디카 중에서는 가격대가 가장 저렴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가격대에 비해 성능이나 사진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예전 포스트에서는 s1모텔을 추천했는데 단종됐는지 화소가 더 높은 s3모델이 가격이 떨어져 10만원 이하로 나왔네요. 그리고 싼가격에 720P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삶의 여유./지름신 List.] - 저렴한 디카라도 성능만은 비교하고 구입하자 - 디지털카메라 구입추천


[유익한 정보들./알면 편해~] - 하이엔드 디카 -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가 뭐에요?


[삶의 여유./지름신 List.] - 10만원대 저렴한 디카 추천 및 성능비교.



디지털카메라 구입 시 해당 홈페이지에 정품등록을 하면 정품배터리 추가등 사은품을 주기때문에 이 부분도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