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10만원대 저렴한 디카 추천 및 성능비교.

by Dunfill 2011. 7. 22.
평소 디카를 잘 쓰지 않아 구입을 망설였지만... 이제는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 디카를 구입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처음에는 DSLR에 눈이 돌아가더니 무슨 하이브리드 카메라부터 시작해서 하이엔드 카메라까지~ 종류가 무지 많더군....


결국  다음달 카드값의 압박과 현실을 느끼며 어디 싸면서 성능좋은 디카없나... 다나와부터 네이버 지식인까지 두루두루 정독하며 살펴본 결과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디지털카메라 몇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추천 1순위. 싸고 좋은 파나소닉 루믹스 DMC-S1 이 가격대 성능비 지존 이에요!!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과 함께 동영상도 1280*720 으로 좋다. 가격오류인지는 모르겟는데 파나소닉 루믹스 DMC-S1 S2와 화소 차이밖에 안나는데 S1은 9만원대 S2는 20만원대~~

보통 파나소닉 디카가 비싼데, 이건 우째 싸다. 사용자 리뷰 보니까 내구성이 좀 약한게 흠인거 같지만 굿~~ 가격대 성능비 최고~ 저렴한 디카 강추!!!

* 2013년 5월 갱신내용

S1이 단종됐는지 물량이 없네요. 하지만 같은 기능에 화소가 높은 DMC-S3가 같은 9만원대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S3로 구매하시면됩니다. 밑에 다른제품은 확인 안해봤네요... 가격이 높아지거나 낮고 더 좋은 제품이 나왔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S3는 아직도 좋은 10만워대 디카중에서는 좋은 기종입니다.

추천 2순위. 캐논 익서스 107, 가격대 13만원대


익서스 105와 107은 같은 제품이다. 107이 싸니까 107 추천~~ 역시 싼가격에도 불구하고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이 있다.

가장 무난하다는 평을 많이 받는 디카다. 아무렇게나 찍어도 잘 찍힌다고 한다. 특히 수동모드지원이나 복잡한거 싫어하는 초보에게 적합한 디카. 사진 화질도 괜춘하고, 동영상도 가격대비 그럭저럭 좋다. 실제로 보면 아주 작아서 들고 다니기도 편리하다~ 
 특별한 장점도 없으며, 그렇다고 가격대비 단점도 없는 것이 바로 익서스 107로 저렴한 디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아주 적합한 가격대이다.


추천 3순위. 후지필름 파인픽스 F70EXR, 가격대 17만원대


우선 장점을 나열하자면,

가장 뽀샤시하고 인물촬영에 좋다는 후지필름의 디카다.  또한 같은 가격대 디카보다 CCD가 커서 야간촬영 및 화질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특히 EXR모드 지원으로 야간이나 실내촬영에서 우월하다는 평이 많다.

디카 메이커별로 색감이 틀린데... 개인적으로는 펜탁스 다음으로 후지 파인픽스의 색감이 맘에 든다.


수동모드도 지원 되기때문에... DSLR은 오바지만 내가 찍고 싶은데로 설정이 가능하다. 10배 광학줌 또한 장점중 하나다. 정말 장점이 많은 카메라다. 혹자는 같은 가격대에서는 가장 성능이 좋은 카메라라고 한다.

물론 단점도 있다. 동영상에 취약하다는 것이다. 보통 같은 가격대의 디카는 1280*720의 HD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F70EXR은 640*480의 동영상을 지원하며, 동영상 코덱도 좋지않아 동영상 촬영 시 많은양의 메모리를 소모한다. 동영상을 보고 선택한다면 아주 최악의 디카일 것이다. 전체적으로 후지가 사진쪽에서는 좋은성능을 보여주지만, 동영사에서는 완전 최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

요즘나온 F80EXR도 있지만 모든 성능이 같고, 동영상만 HD로 향상되었다. 어차피 동영상은 쥐약이니... 물어볼것도 없이 더 저렴한 F70EXR로 선택!!

디지털 카메라의 가격이 항상 변하기 때문에 가격대 성능비 종결자는 언제라도 변할 수 있다. 하지만 위에 디카들을 선택하면 최소한 보통 수준의 저렴한 디카를 구입한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