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생활경제

신용정보조회 1년에 265원!!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크레딧포유.

by Dunfill 2009. 10. 28.
사회생활을 하면서 신용에대해서 무지했던지라 내신용에 대해서 잘 몰랐었다. 하지만 이제 결혼할 나이도 되고 대출이나 여려 금융상품을 보면 모든것이 나의 신용에 직결됨을 알았다... 이제서야 내 신용등급의 중요함을 알았으니 망정이지... 요즘에는 신용등급의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고 신용관리사이트를 통해 내신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신용정보조회사이트로는 여러사이트가 있지만 한국신용평가정보(마이크레딧), 한국신용정보(크레딧뱅크), 개인신용평가(올크레딧) 이 세사이트가 가장 유명하다.  



크레딧뱅크나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같은 신용조회사이트는 보통 2만원 정도의 회비를 통해 1년 간 개인신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형하는 크레딧포유에사는 1년에 265원으로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를 알 수 있다. 하지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했나... 크레딧포유에도 아주 큰 단점이 있는데 바로 내 신용에대한 현금서비스, 대출, 연체정보등 신용정보는 알 수 있으나... 신용등급은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신용등급은 크레딧뱅크,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각 사이트 마다 모두 다르지만 기준은 있다.  하지만 크레딧 포유는 등급 자제가 없다. 신용등급이 나오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내 신용정보를 1년에 265원으로 알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매리트가 있다. 크레딧포유에 가입하기 위해선 꼭 공인인증서와 최소 265원 이상이 들어 있는 통장이 있어야 한다.  1년 회비인 265원이 바로 공인증서를 통해 이체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 공인인증 및 가입절차-

개인사업자 공인 인증서로는 본인 인증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개인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하십시오. 

공인인증서 안내.
   12월 15일 개통한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기관에
   서발급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
   1.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 접속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공인인증서 유효성 확인 요청 및 결제
   3. 본인 신용정보 조회

  ▣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
   1. 거래 금융기관에서 인터넷뱅킹 신청(공인인증서 발급)
   2. 본인의 PC에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3.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 접속
   4. 회원가입 및 로그인
   5. 공인인증서 유효성 확인 요청 및 결제
   6. 본인신용정보 조회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