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생활경제

개인신용정보조회 - 신용등급이란?

by Dunfill 2009. 11. 29.
관련글
신용불량 회복 할 수 있을까? 신용조회사이트를 통해 신용등급을 관리하자.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 개인신용등급 관리 및 회복 노하우.
무료신용조회 - 개인신용정보조회 무료로 하자!!


신용등급이란?

※개인신용등급은 대출 및 금융거래는 물론 할부판매 등 일반 상거래 개설 및 유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직접적인 자격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거래시 금융회사가 대출여부, 대출한도 및 금리수준 등을 정함에 있어 결정적 요소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신용정보회사의 신용등급 체계>


。(현황) 개인신용등급은 신용정보회사와 금융회사들이 자체 기준에 따라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한 후, 보통 10~15개 등급으로 산정하여 관리하고 있음.

 。신용정보회사들은 18세이상 신용거래내역이 있는 모든 개인을 대상으로 신용거래의 형태, 규모 및 기간, 연체이력 등을 종합하여 신용도를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10개 신용등급으로 구분.
(한국신용정보☞ 마이크레딧I한국신용평가정보☞ 크레딧뱅크I한국개인신용☞ 올크레딧I서울신용평가정보☞ 사이렌24 )

。은행 등 금융회사들도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신상정보, 여수신 거래내역 등 자체 신용정보와 신용정보회사의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10~15개 신용등급으로 구분.

평소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기의 신용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신용등급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신용정보회사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연 1회 무료로 본인이 자신의 신용등급을 포함한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류사항이 있는 경우 정정요청도 가능합니다.
 
신용조회는 제블로그의 게시물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클릭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하는 방법.

※ 본인의 신용정보를 자신이 직접 조회하는 것은 신용등급 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1회 무료조회 할수 있는 크레딧뱅크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회원가입할때는 공인인증서로 하면 편리하겠죠. 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전국민 1회 무료 신용조회가 아주 작게 써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신용정보 회사는 여려군데가 있습니다.  크레딧뱅크, 마이크레딧, 올크레딧이 대표적이죠~  기업이나 은행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신용정보는 주로 한국신용평가정보인 KIS의 금융정보를 많이 쓴다고 하니까요.  크레딧뱅크가 한신평정에서 하는 곳이니 정확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