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실비보험 암보험 특약은 꼭 비갱신으로 비교하고 가입하자.

by Dunfill 2011. 6. 1.
벌써 6월이 됐네요. 주위사람들이 6월달부터 보험이 오른다고 빨리 최소한 실비보험이라도 가입하라고 권유하더군요. 보험에 대해서 잘 모지만 실비보험 가입 방법과 보험 몇가지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보험 가입할때 이것만은 알고 하자.>


1) 의료실비보험은 생명보험보다 보장의 범위가 더 넓은 손해보험으로 가입하자.
   - 실비쪽에서는 손해보험이 보장범위가 더 넓고 저렴하다고 합니다.



2) 특약 및 구성항목이 갱신형보다는 비갱신 특약이 많은 보험으로 가입하자.
   - 갱신형이 처음에는 저렴해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비갱신형이 더욱 유리합니다.
   - 특히 암진단이나 뇌졸증, 심근경색 이런 특약들은 비갱신형으로 들어야 합니다.


3) 여성/남성에 특화 된 보험을 가입하자.
  - 요즘은 여성/남성 특화 보험이 따로 나옵니다. 좀더 전문적인 보험으로 가입
  - 여성의 경우 유방암, 갑상선암, 자궁암등은 100% 보장이 안되니 꼭 확인하고 가입
  - 남성의 경우 암특약과 동시에 뇌졸증, 심근경색등을 추가 할것



4)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소멸형)이 좋다.
   - 보험사 입장에서는 만기환급형이 순수보장형 상품보다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법인이 아닌 직영분들은 갱신형과 만기환급형 상품이 많습니다.


5) 본사 직영상품(설계사) 상품보다는 법인대리점 상품이 더 좋다.
   - 메리츠 화재의 경우 알파플러스는 법인대리점 상품이며, M-STORY는 설계사 전용 상품입니다.
   - 법인대리점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팔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계사 상품보다 내용이 좋습니다.


6) 보험견적은 최대한 많이 비교해보아라.
  - 세상엔 정말 많은 설계사 분들이 계시더군요. 이곳저곳 많이 견적받아 보길 권장합니다.
  - 보험비교는 인터넷 보험비교 사이트나 카페등에서 가능합니다.

보험 가입하실때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상품에대한 자세한 특약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상담도 가능하구요.
보험내용과 보험 추천순위가 잘나와 있습니다.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바로가기

저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한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실비보험으로 가입했습니다. 물론 순수보장형으로 들었죠. 참고로 보험뒤에 붙는 숫자 알파플러스1104, 알파플러스1106 이런 뒤에 붙는 숫자는 보험 내용이 바뀐 날짜를 뜻합니다.
이번 6월에 변경 되었으니 1106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