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취업, 직장

[연봉계산기] 연봉순위 및 정보 검색 사이트.

by Dunfill 2015. 8. 12.
입사지원할때 그 기업의 연봉이 어느정도 되나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잡코리아나 인크루트, 같은 대부분의 취업정보사이트는 유료로 따로 돈을 내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1. 연봉계산기

사람인에서는 연봉검색이 무료입니다. 무료로 제공되지만 데이터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대기업이나 1000대기업정도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연봉조회가 불가능한 곳들이 많더군요.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가시면 연봉계산기가 있습니다. 연봉 순위도 검색가능합니다.

(☞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salary-calculator) 




사람인에서는 1000대기업 연봉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1000대기업에만 들어가도 성공한겁니다~~ ^^;


2. 무료로 검색이 힘들다면... 연봉정보검색 사이트

사람인에서 연봉검색이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ㅠㅠ 현실은 연봉정보 검색이 잘안되는 중소기업에 지원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어쩔 수 없이 유료로 검색해야 하겠죠~ 보통 같이 취업준비하는 친구 몇명과 함께 돈을 걷어 한명만 유료로 가입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회사인 올크레딧에서 운영해서 믿을 수 있습니다. 연봉정보검색 사이트 바로가기



거의 모든 기업의 연봉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기업분석리포트, 자기분석리포트등 여려가지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연봉정보 공개도 하고 연령별 평균 연봉통계나 여러가지 통계자료가 있으니 한번 둘러 보세요~ 연봉정보가 없다면 따로 요청도 가능합니다.  3명~4명정도 한사람씩 3000원정도만 내면 1년동안 연봉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의 경우 가장 많은 취업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인의 경우는 무료로 연봉정보검색이 가능하며, 원하는 채용정보를 검색하기 용이합니다. 취업준비를 하고있다면 최소한 위의 2곳은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관련글
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다운 및 이력서 작성밥법.
실업급여 자격조건과 실업급여 신청방법.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