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직장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영어가 고민일때가 종종 있는데... 학원은 시간이 안나네요.. 토익이야... 회화하고는 완전... 다르니까요.. 시간이 없는 회사원들은 전화영어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화상전화영어, 원주민 화상통화 이런것들도 있더라구요. 근데 화상통화는 장점이긴 한테 컴퓨터 화상 속도가 좀 느려서 대화하는데 답답합니다. 폰으로 영상통화하면 영상과 소리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 처럼 이질감이 있더라구요. 가격도 생각만큼 싸지도 않구요... 해외 필리핀이나 미국 원주민 전화 영어의 경우 스케줄 맞추기도 힘듭니다.
1.
전화영어는 업체는 정말 많지만 규모가 작은 회사들이 많습니다. 시스템도 규모처럼 체계적이진 않겠죠.
아무래도 전화영어를 선택하실때는 업체 규모를 보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체계적인 학습법이나 커리큘럼 시스템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2.
아무래도 전화영어는 바쁜 사람들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선택이 자유로운 것이 좋습니다. 전화영어 존재 자체가 바쁜일과에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3.스피킹만이 아니라 문법이나 글쓰기도 함께 알려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원주민 전화영어의 경우 대화 위주다 보니까 문법이나 글쓰기를 간과 하기가 쉬운데 이런것들이 첨삭 되어 지면 더 좋겠죠.
4.
개인적으로 해외 화상전화영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화상영어의 경우 영상과 소리의 시간차가 집중력에 방해되고 컴퓨터 연결하고 기다리는데도 은근히 시간 많이 걸리드라구요. 부수적인 시간이 너무 할애돼 차라리 학원다니는게 더 낫습니다.
민병철 어학원에서 무료로 레벨 테스트 이벤트하고 있네요. 레벨테스트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신청해서 경험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원하는날과 시간까지 선택가능하니 한번 신청하셔서 무료 테스트 받아보세요.
특히 영어회화는 독학보다는 틀려도 자꾸 상대방이랑 대화하고 질문해야 늘더라구요. 영어든 일본어든 어학자체가 단기간에는 되는게 없죠... 전화영어는 순위나 추천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선택해서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선택할때 후기 들도 한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