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P2P 이뮬, 토렌트

Emule · 이뮬 다운 중인 동영상 미리보는 방법.

by Dunfill 2009. 12. 16.
이뮬이나 당나귀, 프루나 등의 P2P로 동영상 파일을 받다보면 이게 진짜인지? 아니면 내가 찾던 자료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필요한 자료가 아니라면 굳이 받을 필요도 없고, 어떤내용인지 궁금할때 앞부분만 미리 본다면 이뮬을 사용할때 좋은 활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다운받고 있는 동영상을 미리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볼까 합니다.

우선 프로그램은 블로그에 많이 소게 되어 있는 이뮬 0.49C버전으로 하겠습니다.  이뮬플러스나 그외 버전도 비슷하니 참고 하면 됩니다.  광고나 팝업이 있는 지저분한 이뮬, 당나귀, 푸르나를 쓰고 있다면 지금 당장 아래 광고 없이 깔끔한 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차하기 바랍니다. 라잇!! 나우~~

 클릭 ☞  이뮬(Emule) 당나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을 참고 하고 다운받아 설치하기 바랍니다.


이뮬을 키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1. 왼쪽 파일 탭으로 들어가서 미리보기에 필요한 덩어리부터 다운로드 에 체크를 해줍니다.
2. 비디오 재생기에 화살표부분을 클릭하여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등록합니다. 
   본인은 평소 곰플레이어를 쓰기때문에 곰플레이어로 등록했습니다.

3. 하단 부분에 미리보기를 위한 백업생성 에 체크를 해줍니다.
4. 확인 및 적용을 누르면 완료.
자!! 다운로드 중인 동영상파일을 미리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전송 탭으로 들어갑니다.
2. 다운받고 있는 파일에 마우스를 커서를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줍니다.
3.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동영상파일을 확인합니다.  끝~~.

설정에 비디오재생기를 등록할때 굳이 내컴퓨터 --> 프로그램파일 --> 곰플레이어 를 선택하지 않아도 바탕화면에 곰플레이버 바로가기 버튼을 있다면 바탕화면으로 들어가 등록하여도 무방합니다. 

가짜파일등을  미리보기를 활용하여 시간도 줄이고 여러가지로 유용한 팁이니 잘 활용하기바랍니다.

관련글
이뮬 서버 [emule server] 리스트 다운 및 추가하는 방법.
P2P에 새로운 강자 토렌트(Torrent)를 사용하자!
뮤 토렌트(U Torrent) TCP / IP 패치 및 IP 필터 자동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