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P2P 이뮬, 토렌트

이뮬(Emule) 당나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by Dunfill 2009. 11. 28.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지난번 새로운 P2P 시스템인 뮤토렌트(torrent)에 이어 기존 P2P인 당나귀 이뮬(emule)입니다.

뮤토렌트가 뭔지 모르시겠다구요?

P2P에 새로운 강자 토렌트(Torrent)를 사용하자!  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당나귀라고 부르는 이런 이뮬(Emule)류는 광고가 많고 이상한 프로그램이 깔리거나 사이트들이 갑자기 팝업되곤 하는데... 지금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그런게 없고 깔끔해서 좋습니다. 물론 프리웨어 유틸리티입니다. 최근 자료를 토렌트로 사용한다면 시간이 좀 지난 오래된 자료 들은 이뮬(Emule)로 검색하시면 대부분에 자료들은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에뮬(Emule)은 MP3도 검색이 가능하며 다양한 무료 콘텐츠?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적권관련된 자료들은 공유를 금지하고 있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사용하시기바랍니다.


설치 시 한국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포트도 자동으로 잡히기 때문에 다음을 계속 눌러 설치 하시면 됩니다.






동시 다운로드는 16 이상으로 해주시고 속도는 최대인 44mbps 로 설정 해주세요~



자! 마지막으로 이제 찾고자 하는 파일을 검색하기 전에 왼쪽 상단에 접속버튼을 눌러 오른쪽 하단에 접속됨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검색을 클릭하고 검색어란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쳐보세요~~ 요즘 한창 떠오르는 유이의 쿨샷댄스를 검색해 봤습니다. 아직 자료가 없는지.. 꿀벅지 유이의 처음처럼 쿨샷댄스라고 나오네요~~ 다운받고 싶다면 더블클릭하세요~~


전송탭으로 가시면 현재 받고 있는 파일들의 진행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센가 쿨샷댄스가 다받아져 있네요~~  역시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받은 파일은 도구를 클릭하시면 받은 파일폴더 열기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받은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Mule0.49c-Installer.exe



관련글
이뮬 서버 [emule server] 리스트 다운 및 추가하는 방법.
뮤 토렌트(U Torrent) TCP / IP 패치 및 IP 필터 자동 업데이트.
뮤 토렌트(Torrent)파일 검색 프로그램 유틸 - bit 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