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자동차 보험 견적 비교 및 절약하는 방법.

by Dunfill 2010. 6. 15.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려는데... 자기차량손해 이하 자차를 들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물론 신차를 구입했다면 자차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지만... 오래된 중고차라.. 자동차 보험료를 아끼는 몇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오래된 중고차라면 자기차량손해 (자차)는 제외 시킨다.


자동차보험료 중에 자차보험료의 비중이 높으므로 연식이 오래된 중고차라면 과감하게 자차는 빼도록 한다.
신차나 고가의 차량이라면 당연히 가입을 하는게 맞겠지만 200만원정도의 차량가의 중고차라면 가입하지 않는게 좋다. 실제 보험료의 대부분이 자차부분인걸로 본다면 200만원정도 소액의 차량은 가입하지 않는게 일반적인 추세다.  위에 가장 많이 선택하는 보험 옵션 중 자차의 경우 미가입과 가입비중이 절반정도라는 점도 신차과 중고차 비중을 볼때 눈여겨 볼만 하다.


2. 운전자범위는 최소한으로 줄이기.


운전자 범위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자동차 보험료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집에서 혼자 운전한다면 굳이 가족들까지 넣을필요는 없다는소리다. 운전자범위를 잘모르면 불필요하게 운전자 범위를 확대하여 보험료를 더 낼 수도 있으므로 위에 표를 참고하고 운전자범위를 선택하자.



3. 운전경력이 있다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때 해당 기간만큼 보험가입경력으로 인정받아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방법은 병적증명서와 신분증 사본을 해당 보험사에 보내주면 가입 시에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미 가입했다면 과납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 외국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경력이 있다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 운전경력과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는 싸진다.

자동차 보험은 나이가 적을수록 보험료가 올라간다. 보험가입할때 29세 이상, 35세 이상 이런 문구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경력이 오래되야 보험료가 내려간다. 경력이란 것은 운전면허를 딴 시점이 아니라 실제로 운전한 경력을 말한다.



5. 자동자보험료견적은 꼭 여러회사를 비교해 결정한다.


                                         클릭☞ 자동차보험 비교견적바로가기

각 보험사마다 견적을 받아 보험료를 꼭 비교해보는 것이좋다. 보험사마다 일일이 견적을 신청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으니 한꺼번에 비교해볼 수 있는 종합보험사이트를 이용해 견적을 비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위 링크로 들어가 인슈넷에서 보험견적을 신청하면 대략 10여종의 보험회사 견적을 한번에 알아 볼 수 있다.


요즘은 온라인 신청 시 더 저렴해지고, 여러가지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생겼다.
인터넷 전용보험으로는 삼성화재 인터넷 자동차 보험도 괜찮다.

첫째 인터넷으로 보험을 신청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둘째 인터넷으로 견적을 받아도 추가로 전화를 하거나 상담을 요구하지 않는다. 
셋째 보험 총견적비용을 바로 알려준다.
다른 온라인보험은 말뿐인 보험으로 자신의 차정보를 입력하면 상담전화를 받아야 견적을 알려주거나 인터넷으로는 총 비용을 확인 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애니카는 총비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온라인 보험은 말뿐인 온라인 보험으로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자차등의 여러가지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삼성카드 무이자 할부 및 카드할인적용도 가능하다.

인슈넷에서 10여개의 보험사의 자동차보험견적을 무료로 받아보고 애니카에서도 온라인 견적을 한번 받아보면 대부분의 보험사는 비교해볼 수 있으니 더 저렴하고 좋은상품에 가입할수 있겠죠~

관련글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인터넷 납부방법.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점과 비교.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의 차이점과 비교.
보험 가입할때 무배당 변액 유니버설 뜻이 뭔가요?
찾고 싶은 자동차 정보 검색할땐~ 네이버 자동차스마트 파인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