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에는 자전거 하나만 있어도 굉장하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자전거도 개성과 성능/디자인이 아주 중요하게 되었네요.. 친구들과 여의도에 자전거를 타러가거나 자전거 있는 친구들은 동네에서 여의도까지 자전거로 가곤 했습니다. 부에 상징이라고 나 할까요~ 롤러스케이트와 함께 가장 가지고 싶은 아이템이었는데 말이죠~
요즘은 미니벨로가 대세입니다. 한때는 MTB자전거가 대세 였지만 이제는 디자인도 중요하고 뭔가 아담한 사이즈를 좋아하는 것 같네요~ 시보레나 베네통등 비싼 자전거를 비록 꿈도 못꾸지만 저렴하면서도 아름다운 미니벨로들이 많습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미니벨로 몇가지 추려봤습니다.
1. 여성용 자전거 추천 - 코렉스 르보아 클래식 [금잔디자전거]
앞바퀴 24인치 / 뒷바퀴 16인치의 비대칭형 미니벨로 입니다. 12만원대 가격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디자인이 이뻐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더군요~ 기어도 7단까지 있어 괜찮은 편입니다. 앞에 바구니가 인상적이네요여성분들은 자전거에 바구니있는거 무지 좋아하더군요~ 여성분들이 타기에는 가장 무난하고 추천하는 자전거입니다.
아~ 꽃보다 남자에서 금잔디 구혜선이 타고다닌 자전거라고 하네요~
2. 알톤 스페로 (20인치)
일반 서민용 자전거는 보통 디엠이나 알톤꺼를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가격대가 제일 만만합니다.
그중에 알톤에서는 스페로가 제일 만만합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좋다는 뜻이죠~ 유명한 시마노 7단기어에 무게가 11.5Kg 밖에 나가지 않아 정말 가볍습니다. 가격대는 15만원대로 이 가격에 이런 디자인 보기 힘들더군요.
3. 디엠 제브라 오페라 (20인치)
그중에 알톤에서는 스페로가 제일 만만합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좋다는 뜻이죠~ 유명한 시마노 7단기어에 무게가 11.5Kg 밖에 나가지 않아 정말 가볍습니다. 가격대는 15만원대로 이 가격에 이런 디자인 보기 힘들더군요.
3. 디엠 제브라 오페라 (20인치)
디엠에는 오페라가 있습니다. 역시 20인치 형에 14단 기어에 12.2Kg / 가격은 16만원대입니다.
알톤 스페로 와는 2만원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나지만 14단기어라는 점과 알로이 휠이라서 성능면에서는 가격을 비교해볼때 훨씬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날렵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스페로가. 작고 아담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오페라가 좋을 거 같네요~ 기어가 14단이라는 점도 좋구요~
4. 알톤 시보레 (20인치)
디자인이 정말 먹어줍니다. 알톤 시보레... 21단 기어, 알루미늄프레임에 앞쇼바까지 있습니다. 무게도 10.8Kg 밖에 안되 정말 가볍습니다. 하지만 조금 비싸다는... 23만원대에 팔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디자인이 죽이네요...
5. 중고 미니벨로 추천.
현재는 팔고있진 않지만 이쁜 미니벨로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제브라 글로브 3.0 입니다. 유선형의 바디가 매력적으로 20인치에 21단 기어입니다. 구할 수만 있다면 완전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른 중고 미니벨로나 자전들은 네이버 카페나 다음 카페를 통해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전하고 확실하게 하셔야 사기를 안당하니 조심해야합니다. 자전거로 출근하는 사람들이라는 카페가 가장 유명합니다.
접이식 자전거는 추천하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 접이식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성능이나 디자인등 여러가지면에서 손해보는게 너무 많아서 접이식은 개인적으로 피하게 되더군요. 잔차 하나 구입하시고 가까운 곳은 잔차로 아니면 출/퇴근을 잔차로 하는건 어떨까요? 건강에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