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찬공원 놀러갔다가 우연히 송도국제캠핑장에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캠핑장은 운영중단인거 같은데 무료로 개방되어 있더라구요. 당일 무박으로 음식싸서 캠핑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네비에 "인천 송도 국제캠핑장"으로 치면 목적지로 나옵니다.
인천 송도 솔찬공원 자주갔었는데... 근처더라구요.
2017년 계약문제로 폐장되어 현재까지 운영되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시에서 따로 관리하면서 무료로 개방했더라구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네비에 쳤을때 장기휴업중이라고 나왔나봐요.. ㅋㅋ
장기휴업이지만 기본적으로 나무데크는 사용이 가능하고 화장실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시에서관리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자전거 타고 돌아 다니시더라구요~ 쓰레기통이랑 재활용버리는 곳도 있습니다. 다만 화장실옆 계수대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
글램핑뿐만아니라 자동차로 할수 있는 오토캠핑장도 있는데 테이블도 있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도 있습니다. 식구들과 마실 나갔다온거라 전기가 나오는지는 확인을 못했네요... 주차장 쪽에는 카라반도 있었는데 역시 운영중단이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집에서 싸온 음식들은 가져와서 먹어도 되는데 취사는 안된다고 하시는거 같습니다.1박2일 자는것도 안돼는거 같아요. 간혹 버너나 조리도구 가져와서 취사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캠핑장내부에 차가 없어서 킥보드 / 자전거 타기좋고~ 바닷가 근처라 그런지 바람이 쎄네요. 연날리기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갈매기 새우깡주기도 가능합니다. 타이밍 맞춰서 던져야 하늘에서 받아 먹어요?
조그만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같이 와도 좋을거 같아요~ 추천! 입니다~
서울 난지캠핑장 이랑 대부도 캠핑장, 인천 대공원 캠핑장 이럲게 가봤는데 분위기는 바다도 보이고 여기가 제일 좋았던거 같습니다. 인천이 수도권이니까 서울이나 경기도에서도 가깝고 유료화 되더라도 다시 정상 운영되면 한번 올만한거 같습니다.
별도로 예약이 안돼니까 주말 좋은자리에 텐트치실려면 일찍 가셔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