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빅마켓 에어프라이어 가격 및 비교 구매 후기.

by Dunfill 2018. 12. 22.

요즘 집집마다 에어플라이어 하나씩은 다 있더라구요. 대세에 동참하고자 빅마켓에서 에어프라이어 하나 장만 했습니다. 가격도 79,000원으로 저렴하고 5.6리터 용량도 넉넉해서 직접 돈주고 구매한 구입 후기 남겨 봅니다.



빅마켓 에어프라이어가 라헨느OEM 제품인거 같아요. 검색해보니까 제품 디자인이 비슷하네요~ 제품명이 설레임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생각나더라구요..ㅋㅋ



제가 구매전 체크했던 사항입니다. 



1. 솥 용량


빅마켓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5.6 리터입니다. 가장 비교가 많이 되는 이마트 일렉트로닉맨이 5.2~5.5 리터로 이마트나 트레이더스보다 조금 더 용량이 큽니다근데 5리터급만 돼도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왠만한 전기밥솥 보다 크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크기가 있어서 주방에 놓을 자리나 크기 미리 염두해 두고 구입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저도 박스 까고 생각보다 커서 막상 뜯어 놓으니까 마땅히 놓을 자리가 없더라구요.




2. 가격비교


이마트에서는 종류가 여러가지입니다. 8만원~10만원대로 팔고 있는거 같아요. 빅마켓에서 에어프라이어 종류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79,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빅마켓은 코스트코처럼 연간 회원제 방식입니다. 구입하실려면 회원가입하시거나 부탁하시는거 밖에 없죠. 그리고 빅마켓이 동네에 있어서 많은 줄 알았는데 전국에 5개 매장(금천, 도봉, 영등포, 신영통, 킨텍스) 밖에 없더라구요.... 대신 빅마켓 연간 회원에 가입하면 3만원 할인쿠폰을 줘서 자주가서 할인권 쓰면 회원비는 공짜나 다름 없어요. 


요즘에는 모르겠는데 얼마전까지만 해도 신규회원은 에어프러이어 만원할인 쿠폰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때 사신분들은 좀더 져렴하게 69,000원정도 할인 가격에 사셨겠네요.



점포별 한정이라고 하는데 추가로 들어왔는지 재고는 아직 많은거 같습니다.



3. 내솥여부


에어프라이어 구입하실때는 내 솥이 따로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요즘 7L 짜리 대형 에어프라이어도 나오는데 내솥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나오는 7리터짜리는 내솥이 없는 일체형이라 공기순환이 안돼고 공간확보를 위해 솥 크기만 키우려는 꼼수 같은게 있더라구요. 내솥이 있어야 바깥쪽으로 열 순환이 잘돼서 더 골고루 익는다고 합니다.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내솥이 따로 분리가 되어서 설거지 하기도 편합니다. 간단하게 키친타올로 닦아내셔도 무방합니다. 내솥에 구명사이로 열이 순환되어 익는 구조입니다. 




만두나 윙같은냉동식품은 괜찮은데 부피가 큰 닭이나 고구마, 군반같은 것들은 내솥이 있어도 앞뒤로 한번씩 뒤집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열이 위에서 나와서 위쪽이 더 빨리 익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