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말로만 듣던 하남 스타필드를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일산 킨텍스 이마트다운 + 영등포 타임스퀘어 + α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기본적인 구획은 영등포타임스퀘어를 다듬놓은 백화점 + 아울렛 구성으로 이마트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베이비엔절이나 초마초밥등의 식당등의 일산 킨텍스 이마트타운이 결합되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워터파크에 스포츠센터, 영화관 정도가 알파네요.
최근에 복합쇼핑몰(몰링)이 많이 들어서는 추세입니다. 온 가족이 하루종일 한곳에서 여가를 지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비슷한 곳으로는 코엑스, 김포 롯데몰, 영등포 타임스퀘어, 인천 스퀘어원, 왕십리 엔터식스등이 있습니다.
1) 아쿠아필드(워터파크 + 찜질방)
가보고 싶었는데 시간관계상 못가봤네요. 워터파크에 찜질방도 있어 가족이나 커플들도 많이 이용할거 같습니다.
용산 드래곤힐 스파도 만원이면 되는데 좋아서 그런지 대인 가격이 2만원이면 좀 비싼면도 있습니다.
2) 스포츠 몬스터(농구, 축구, 사격, 암벽등반등 엄청 많음)
여기도 직접가보진 않았습니다. http://www.sportsmonster.co.kr/ 에서 정확한 정보 얻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3) 음식점 = 이토피아 + PK마켓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크게 2군데 있습니다. 이토피아는 아울렛쪽에 있고 PK마켓은 백화점 쪽에 있습니다.
이토피아는 일산 이마트랑 비슷하며 백화점 쪽의 PK마트는 판교 현대백화점하고 똑같습니다.
4층에 이토피아는 이런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일부 유명체인과 여러식당들이 함께있는 푸드코트같은 식당가 있고 창이있어 인테리어가 좋아 보였습니다.
백화점쪽 PK마켓은 판교 현대백화점 식당+ 마트형태라 똑같습니다.
이쪽에 스테이크 파는곳이 줄서서 먹을정도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평일 오전에 가서 그런지 한가했습니다.
가격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백화점 쪽 외부식당이 아니라 마트 안에 있어 찾기가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4) 이마트트레이더스 + 노브랜드 마트
참고로 이마트트레이더스는 코스트코나 빅마켓(롯데) 같은 창고형 대형마트이지만 회원가입비가 없습니다. 하남스타필드는 일산 킨텍스 이마트타운과 좀 다른게 일렉트로마트와 노브랜드마트가 이마트트레이더스와 별도로 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그저 그랬습니다. 창고형 대형마트는 우리나라에서는 코스트코가 짱이라는 것을 한번 더 느끼고 왔네요. 피자, 핫도그 파는 코스트코랑 똑같은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가격이나 메뉴구성도 코스트코와 비슷합니다. 노브랜드마트가 따로있는데 저렴하고 신기한 것들이 좀 있었네요.
5) 일렉트로 마트 + 토이킹덤
일렉트로 마트는 스마트폰, 블투스피커 등 청소년뿐아니라 성인 남성분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자기기외에 와이이나 기타 중년 남성분들을 위한 배려도 많아 보입니다.
이런거 보면 나이가 훌쩍 30이 넘었는데도 가슴이 심쿵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토이킹덤... 토이저러스같은 아이들 장남감이나 완구 파는 곳도 있습니다.
6) 메가박스
대부분의 복합쇼핑몰에는 극장은 기본으로 다 있기 때문에 특별한 언급은 필요 없을 거 같네요.
7) 그외
개인적으로 1층에 놀다가게라고 옛날 불량식품이랑 신기한거 파는가게였는데 참 재미지더라구요.
8) 기타사진
제네시스랑 아이오닉 전기차 전시장이 있어서 타보기도 하고 차 내외부 구경도 했네요. 추후에 테슬라 전시관도 생긴다고 합니다. 테습라 모델s 나 x 나올때 한번더 가서 구경해야 겠어요
카카오프렌즈상품만 파는 가게도 있더군요.
한번 가볼만한 것같습니다만 생각보다 크게 넓진 않더라구요. 다른 비슷한 곳을 다녀와서 그렇게 생각이 들수도 있겠네요. 주차장이 넓어서 꼭 주차장 자리를 사진으로 찍어 놓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