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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올뉴 말리부, SM6, LF쏘나타 최근 이슈/결함 등 비교 정리.

by Dunfill 2016. 6. 13.

지난번 포스팅에서 올뉴 말리부와 SM6 비교글을 올렸는데 최신 정보를 좀더 보태 추가로 작성합니다. 

▶ 지난번 리뷰내용도 참고하세요~ http://dunfill.tistory.com/881



1. 올뉴 말리부 (신형 말리부)



1)기존


- 핸들이 보쉬 R-EPS 타입으로 핸들링은 동급 최고

- 뒷좌석 열선없음(17년 형에 장착예정)

- 전세대에 까이던 뒷좌석 엄청 넓어짐

- 본넷 꼬챙이

- 1.5, 2.0 미션 모두 6단 GEN3

   : 보령 미션이라 불리며 GEN1이 악명이 높았음, 리뷰의 GEN3는 생각보다는 괜찮다고 하네요

- 세금 

   :  말리부1.5T(27만원) Vs 쏘나타 터보 1.6(29만원) Vs SM6 1.6터보(42만원) Vs 소나타 2.0, SM6 2.0(51만원) 

- 가죽시트로 갈려면 LT 디럭스까지 가야함...

   : 말리부 LS 실내 직물시트 사진 참고하세요..



좌석부분은 인조가죽+직물 형태로 그나마 낫습니다. 문제는 센터페시아, 데쉬보드쪽, 그리고 도어 쪽이라고 생각되네요...



2) 새로운 발견


- 다른 중형과 달리 2세대 디파워드에어백으로 욕먹고 있음

   : LF 쏘나타 =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

   : SM6 = 3세대 스마트 에어백

- 자동차 보험 등급 20등급으로 가격 보험료 저렴할 것으로 예상

  : 말리부 1.5는 20등급, 2.0은 19등급


SM6 나 k5, 쏘나타보다 등급이 높음. 보험등급은 1등급 ~ 26등급까지 높을 수록 좋음




2. SM6


1) 기존


- 실내 인테리어 및 외관 디자인은 최고 수준

  : SM5를 버리고 SM6로 고급화 전략으로 뽀대 좋아하는 우리나라사람들 입맛에 잘 맞춤

- 토션빔 서스펜션

  : 준중형 이하에 쓰이는 토션빔 서스펜션 채용으로 까임, 다른 중형차들은 모두 멀티링크

- 검증된 게트락 7단 DCT

- 기존 말리부에서 까이던 뒷좌석 좁음이 SM6에게로 전달... 뒷좌석이 타 중형에 비해 좁다고함 




2) 새로운 발견


- 토션빔에 따른 주행 성능

  : 실제로 SM6 초반리뷰에는 극찬이었으나 최근 오토뷰나 모트라인리뷰를 보면 LF쏘나타보다 기본기에서 밀린다고 함

   신형 3사 비교 시 주행 및 하체 기본기는 올뉴말리부 > LF쏘나타 > SM6 순으로 종결되는 분위기


- S링크 관련 먹통현상

  : S링크 디스플레이가 일부차량에서 먹통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필수 기능은 아날로그 버튼으로 대체해야한다는 의견있음


 - 배기구 머플러가 짧아서 열로 범퍼쪽 바디킷 녹는 현상 발견





3. LF 쏘나타


1) 2017년형 케어플러스 옵션으로 대응중


- 케어 플러스 옵션

   : 스마트 트렁크,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 전동식 후면 유리 커튼, 열선핸들, 뒷좌석 수동커튼, 2열 열선시트



2) 말리부와 SM6 약진에 그랜저 IG 조기 출시 예정

   : 당초 년말이었으나 9월~10월 출시 예정



3) 조기 출시되는 IG 그랜져에 핸들타입이 중요함

   : 특히 MDPS 결함으로 많은 이슈가 생산되고 있는 가운데 신형 그랜져에 R타입이 장착될지 주목해볼만함 

     (현재 제네시스라인 및 쏘나타 2.0터보(1.6터보제외)외에는 모두 C-MDPS)



올뉴 말리부는 하반기 하이브리드예정이며, 가격이 싸지 않다고 합니다. 크루즈는 2017년 풀체인지 예정입니다.

르노는 QM5를 단종시키고 QM6로 대체 예정입니다. QM6는 얼마전 부산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현대는 IG그랜저 조기 출시 되며 제네시스 라인도 G80이 부분변경 출시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