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 예방접종이 정말 많죠. 필수야 당연히 국가지원이라 무료로 가능하지만 선택접종도 은근히 많이 있네요. 아기들을 위해서라면 어떻게든 맞춰야지 하는데 좀더 저렴하게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서울 사신다면 서초구에 서울시립어린이병원에 예약하고 맞추면 절반 정도 저렴합니다.
폐구균같은 경우 프리베나13이 일반병원에서 15만원 정도 하는데 시립어린이병원에서는 9만원 조금 안됩니다.
6만원정도 차이인데... 중요한게 이게 4차까지 있다는 겁니다. 4번이면 24만원..... 생각보다 차이크죠~
근데 요즘 로타 많이 맞추는데 로타바이러스는 시립병원에서는 마감상태로 있더라구요. 지금 가능한게 폐구균밖에 없습니다.
접종방법은 무조건 인터넷 예약입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으로 검색해서 홈페이지 들어가면 됩니다.
4차까지 4번에 24만원이면 아기 침대, 놀이기구등 좋은거 많이 살수 있습니다.
2. 인구보건복지협회에 가입된 병원에서 하시면 더 싸게 예방접종할 수 있습니다. 복지협회가 지역별로 있어서 지역별 복지협회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접종할수 있습니다.
신생아때부터 소아까지 예방접종이 뭐 이리 많을까요.... 물론 무료도 많지만.... 독감도 1차 25000원에 2차까지 해야되네요...
복지협회에서는 15000원에 접종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영유아검진있으니까 꼭 까먹지 말고 챙겨서 진료 받으세요. 국가지원은 꼭 챙겨받는게 좋습니다.
보건소 예방접종도 알아봤는데 요즘은 왠만한 병원에서도 국가지원이 되어서 가격이 다 비슷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