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에어컨은 봄에 사는게 가장 싸다?

by Dunfill 2010. 4. 23.
올해는 이상기온인지 4월이 지나가는데도 쌀쌀합니다. 이러다가 갑자기 한여름처럼 더워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조금만 있으면 에어컨이 필요한 시기가 오겠죠~

에어컨은 계절가전이기때문에 여름이 다가 오면 신제품들이 나옵니다. 신제품이 나오기전인 4월~5월 이때쯤이 그 동안 남은 재고를 없애기 위해 가장 에어컨값이 싸다고 하네요~

스탠드 15형, 벽걸이 6평형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상품을 추려봤습니다. 멀티형으로 놓는다면 15+6 = 21평형이 되겠네요~


1. 멀티형


요즘에는 거실에 따로 방에 따로 해서 멀티형으로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멀티형으로 21(15+6)평형기준입니다.

스탠드는 설치비 무료지만 벽걸이형은 따로 8만원이 추가로 들어가네요~ 이 조건은 어디나 마찬가지인거 같습니다.


2. 스탠드형


LG 휘센 15평형이 49만원으로 가장 저렴하네요~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싸니까 가장 잘팔리겠죠~



3. 벽걸이형


벽걸이형은 LG나 삼성모두 가격대가 비슷합니다. 냉방능력, 소비전력등 성능의 거의 비슷하므로 선호하는 기업상품으로 선택하면 되겠네요~


멀티형이 왜 따로 사는것보다 가격이 비싼지 의문입니다. 셋트로 사면 더 싸게 팔아야 하는거 아닌가...

기본설치비 포함이라고 하는데 여려가지 옵션들이 많으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따라 요즘에는 신제품이라는 것이 사소한 기능추가밖에 없더군요. 오히려 무니만 신제품것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