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취향저격 시계 List

LG 어베인, 삼성 기어s2, 애플 스마트 워치 실물 비교.

by Dunfill 2015. 11. 16.

예전엔 고가 였던 PMP나 MP3가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시장규모가 많이 줄어들었죠. 요즘 스마트 워치를 보면 이런 생각이 듭니다. 기존 전자시계나 오토매틱 시계들도 스마트 워치 시장에 편입되지 않을까.... 물론 파텍이나 로렉스 같은 고급 시계들은 명백을 유지 하겟지만요... 



1. LG


1)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현재 나온 스마트워치 시계중에 가장 실제 시계를 닮지 않았나 싶습니다. 출시 예정으로 LTE 통신기능을 적용한 최초의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입니다. 해외에는 4가지 모양의 밴드가 출시된다는데 국내는 사진의 브라운 가죽? 레자? 느낌의 모델만 출시 된다고 합니다.



2) LG 워치 어베인 과 어베인 LTE



어베인과 어베인 LTE는 디자인이 다릅니다.




어베인 LTE는 안드로이드 기반이 아니라 웹OS기반이라고 하네요.




2. 삼성


1) 기어 S2



기어 S2는 컨셉에 맞게 운동할때나 평상 시 차림에 어울리는 깔끔한 스타일이네요.



1) 기어 S2 클래식



개인적으로는 S2는 가볍고 스포티한 느낌이라면 S2클래식은 정장이나 캐쥬얼에도 잘어울릴거 같네요. 

근데 실제로 보면 유광이라 좀 싼티납니다.... 블랙유광이라... ㅠㅠ




3. 애플 


1) 애플워치 메탈 밴드



애플워치는 메탈밴드가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2) 애플워치 에르메스



에르메스 버전은 가죽 밴드 모양이 여러가지로 참 특이해 보이죠~




4.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 - 커넥티드




시계브랜드 중에선 그래도 명품이라고 할 수 있는 테그호이어에서도 스마트 워치가 나왔네요. 

출시가격은 1500달러로 한화로 170만원 정도 됩니다. 밴드도 고무고 왠지 명품같지 않네요...




5. 모토로라 - 모토360



1세대 모토360도 나름 깔끔하고 예쁘네요.




출시된지 얼마안된 2세대.. 1세대와 별차이없어 보이는데 버튼 위치가 좀 바꼈네요. 




6. 화웨이 워치



보통 모토 360 1세대와 비슷해서 비교가 많은데, 모토 360 1세대보다는 괜찮고, 2세대보다는 못한것 같습니다. 




7. 아수스 젠워치2




예전 삼성 갤럭시 기어S 와 흡사합니다.



스마트 워치는 스마트폰과 달리 주 기능이 패션이라 성능이나 가성비보다는 디자인이 중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구매전에 실물이나 실착 사진한번 비교해보고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