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름 한창 무더위라 모기 많이 물리는데요. 조심하는데도 아기들도 물리면 속상하죠. 시중 약국에서 판매하는 물파스 같은 것들은 영유아들에게는 안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모기 물렸을때 침을 바르거나 십자로 누르기(엑스칼리버) 이런 행위? 를 많이 하는데 찰나의 시원함빼고는 효과는 없습니다. 오히려 세균감염으로 더 악화되어 회복속도가 더 느릴수도 있습니다.
모기 물렸을때 단순한 생활 민간요법 알려드립니다.
1) 50도 이상의 뜨거운물과 컵을 준비하시면됩니다.
2) 방법은 커피포트로 물을 50도 이상으로 데우시구요.
3) 달궈진 컵이나 숟가락으로 모기물린데 몇초간 지지면됩니다.
원리는 모기의 포름산이 48도 이상에서 분해되어 간지럼증이 없어 진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방법도 여러가지에요.
손이나 발이면 뜨거운물에 직접 담가도 되겠구요.
헤어드라이기로 모기물린데 몇초간 지져도 되구요.
촛농을 이용해 모기물린데 사용해도 되구요.
스마트폰 게임으로 열랩하고 뜨거울때 지져도 될거같고
담배피시는 분들은 라이터 잠깐키고 라이터 뜨거울때 지저도 되구요...
이밖에 여러가지 생활의 지혜가 나올수 있겠네요.
사고나면 응급처치가 중요하듯 물린 후 바로 할수록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고 쉬우니까 한번 해보세요~
이외에 이런 방법들도 있어요 한번 해보세요~ 경험상으로는 뜨거운거에 지지는게 제일 쉽고 편해요~ ㅋ
참고로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인 계피나 허브를 이용해 알콜에 섞어 모기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계피(계피가루), 허브등에 약국에 파는 소독용 알콜 부어서 2주간 숙성시켜서 1:1 비율로 희석해서 분무기에 넣어 사용하기면됩니다.
아이있는 집에서는 모기약 사용하지 마시고 한번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이 방법을 알기전에는 모기물렸을때 가운데 보면 물집같은게 있는데 이걸짜면 진물이 나오거든요 이게 나오면 별로 안간지럽더라구요. 근데 멍청한 짓이었네요..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었다니.. 역시 사람은 배워야해.. 아이나 피부 약하신분들은 절대 하시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