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알면 편해~

돌잔치 답례품 추천 및 포장 후기.

by Dunfill 2014. 4. 19.

돌잔치때 답례품 선물로 어떤걸 할까? 고민 많이 됩니다. 다른사람이 안하는 특이하면서도 실용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해야 하는데 선택이 쉽지가 않죠.



0. 제일 좋은건 답례품 전문업체에서 구매하는거죠. 

하지만 단가가 실구매하는것보다 비싸고 포장도 은근히 돈이 많이 듭니다.

손님이 많이 없다면 실구매하는것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1. 답례품으로 잼이나 소금, 잡곡, 텀블러 같은걸 많이 하는데 실제로 별 쓸모도 없고 그냥 수건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다 선택한게 애기들 손씻을때 많이 사용하는 아이깨끗해를 선택했네요. 집에서 쓸수있는 필수품이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 저렴하고, 대중성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아이깨끗해를 선택하셔다면  250ml 용기로 사면됩니다. 450짜리도 있는데 너무 크고 비싸구요. 리필은 천얼마 하는데 리필을 답례품으로 주는건 아닌것 같죠? 그리고 꼭 거품형으로 선택하세요!! 데톨이나 거품형이 아닌거 더 싸지만 거품형이 확실히 더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잘 검색 해보면 2000원 초반에서 중반까지로 살수 있습니다.



2. 답례품을 결정했다면 이제 포장이 남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박스외 스티커나 리본같은 다른 데코레이션은 부모 만족인거 같아요.  대부분 가져가실때 그자리에서 바로 포장지 버리거나 나가면서 버리고 가시더라구요. 굳이 한다면 뭐 안말리겠지만 별 의미가 없어요...



포장지는 도매로 사는게 제일 싼데 인터넷에 보면 100개 단위나 50개 단위로 팝니다. 크기를 꼭 확인하고 사야겠죠?



끈도 달려있고 100장 단위로 사면 싸게 살수 잇어서 위에 박스로 선택했네요. 아이깨끗해 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나중에 답례품이 많이 남으면 걱정되는데 요즘 아이깨끗해 많이들 하더라구요. 굳이 아이깨끗해가 아니더라도 데톨이나 거품형 핸드워시 선택하면 됩니다. 남는 건 중고나라나 장터에 가격 조금만 내려서 팔면 금방 팔리더라구요.  역시 돈을 아낄려면 직접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