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알면 편해~

명함/반명함/여권/비자등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 및 셀프 만들기.

by Dunfill 2015. 12. 10.

별로 중요하지 않는 곳에 가끔 증명사진이 필요할때 집에서 혼자 만들 수 있는 방법 및 명함판, 반명함판, 여권 비자등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을 알아봅니다.



1.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 


나라마다 조금씩 사이즈가 다릅니다. 국내 규정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이력서에는 2.5cm × 3cm의 증명사진이 사용되며, 운전면허사진이나 주민등록증은 반명함판이고, 수능은 여권사이즈와 동일합니다.



2. 집에서 셀프로 만드는 방법


요즘은 보통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으면 원본파일까지 함께 줍니다. 이력서나 여러가지 업무에도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경우가 많아 규격에 맞게 편집만 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화해야 한다면 요즘 저렴하게 무료배송까지 되는 사진인화 사이트들 많더라구요. 쿠폰같은 것들 사용해도 되구요.



http://www.idphoto4you.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증명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나라를 선택하고 2) 사진크기 및 프린크기 를 선택 후 3) 파일선택을누르고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4) 업로드를 눌러줍니다. 한국뿐아니라 다른나라 사진 규격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5) 조금이나마 포토샵 기능도 있어서 밝기나채도, 위치조정이 가능합니다. 뽀샵이 완료되면 Make Photo를 눌러주세요.


대기시간이 90초 정도 있습니다. 90정도 기다리면 다운로드 표시가 생기고 다운 받으면 끝.



참고로 다음은 외교부에서 알려주는 여권사진 찍는 규칙입니다.


출처: 외교부 홈페이지


요즘은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도 사진인화 신청이 가능하더라구요. 어플도 있으니까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