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생활경제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및 유효기간 확인 방법.

by Dunfill 2016. 8. 29.

신용카드 포인트를 조회 할려면 해당 카드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했지만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사이트를 통해 쉽게 조회가 가능하네요.


여신은 돈을 빌려주는 기능으로 카드나 대출사를 말합니다. 참고로 수신은 돈을 저축하는 은행을 말하구요. 여신금융협회는 이런 카드사들이 회원으로 들어가 잇는 협회기관이죠~ 모든 정보는 여신금융협회로 공유가 되므로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죠. 나이스나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같은 신용정보회사와는 다릅니다.  


1. 인터넷으로 포이트 조회하기 - http://www.cardpoint.or.kr/




은행 공인인증서 또는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 하면 됩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외환카드, 농협카드, 시티카드 모든 카드 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사별로 사용가능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소멸예정월도 나와있네요.  소멸예정월은 정확하지는 않은 거 같네요. 신용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이 5년이라고 하는데 신용카드를 만든지 3년도 안됐는데 올해 6월예정이라니....



2.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하기 - "카드포인트 조회 앱 설치"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마켓에서 카드포인트 조회로 검색하면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앱을 설치 할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통해 바로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카드사별로 상품권이나 항공마일리지로 변환, 온라인 마켓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니 혜택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유 할인 또는 적립이 되는지도 확인하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