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개성이 중요하듯이 무조건 얼굴보다는 몸매나 성격이 좋은 사람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동차들도 예외는 아닌것 같습니다~ 오로지 앞모습이 아닌 뒷모습이 이뻐서 사랑받는 차들은 뭐가 있을까요?
1. 볼보(Volbo) C30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뒤태는 볼보 C30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나온 아래의 신형은 더욱 멋진 뒤태를 자랑합니다. 전면이야 뭐 볼보 특유의 보수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튀지도 않고 무난한 전면과는 달리 후면은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죠~ 헤치백이라 더욱 뒷모습이 이쁜것 같습니다~ 통유리라고 하나? 볼보 C30만큼은 앞에서가 아닌 뒤에서보고 싶은 차입니다.
2. 람보르기니
어렸을때부터 항상 람보르기니는 무조건 노란색이라고 생각한적이 있습니다. 정말 이런 시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엔진의 공기순환을 도와주는 계단모양의 인터쿨러?는 람보르기니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듯 합니다.
어릴적부터 동경이자 가장 멋있는 뒤태지만... 감히 엄두가 안나는 가격과 희귀하기에 저는 볼보 C30이 더 좋습니다. 연애하고 싶은 여자와 결혼하고 싶은 여자라고나 할까요?
작년 서울모터쇼에서 보았던 이 람보르기니 레벤톤은 무려 18억이라고 합니다. 남자들의 로망이죠~
3. 폭스바겐 뉴비틀
딱정벌레모양의 폭스바겐의 뉴비틀 또한 한 뒤태를 하고 있죠~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를 연상시키듯 아름다운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앙증맞고 귀엽기때문에 여성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남자가 람보르기니라면 여자는 비틀이랄까?
4. 기아 쏘울(kia soul)
과연 우리 국산차는 뒤태가 아름다운 자동차는 없을까... 생각해봤더니 그렇게 쉽게 떠오르지는 않네요... 기아의 쏘울이 그나마 보편적이지 않은 뒷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듯하고 넓은 뒤태는 물건을 매우 많이 넣을 수있을 것만 같네요~ 비록 준중형이지만 듬직한 어깨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닛산 큐브
일본차 닛산의 큐브 또한 특이한 뒤태를 가지고 있죠~ 왠지 큐브에서 깍두기형님이 나올것만 같습니다. 큐브를 보면 어떨때는 쏘울이 큐브를 벤치마킹으로 만든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뭐 각진 디자인이 비슷해서일 수도 있겠죠~
위에 사진은 신형이라 그런지 많이 각져있진 않습니다. 과거 구형 큐브들은 과도하게 각져있어 마치 도시락이나 지우개를 연상 시키기도 합니다.
뒤태가 이쁜 자동차들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뭐~ 개인마다 선호하는 디자인이 있겠죠~ 차를 운전하고 갈때는 항상 차의 뒷모습만을 보고 갑니다. 앞모습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뒤모습도 많이 보게돼죠~ 매일 차로 오랫동안 출근을 해서 그런지 요즘은 왠지 뒤태가 아름다운 차들이 끌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