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10

제천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코스. 제천은 서울이나 수도권 근교에서도 당일여행이 가능합니다. 제천 여행 코스 추천 및 볼거리, 가볼만한 곳 모아봤어요. 1.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 우선 제천 리솜리조트에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최근에 지어져서 깔끔하고 자연과 어우러져 있어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습니다. 물이 얕은 아이들 놀수 있는 유아풀과 찜질방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참고로 제천 리솜포레스트는 100% 회원제라서 일반인 예약이 안됩니다. 하지만 해브나인 스파는 숙박을 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합니다. 2. 전통시장 구경 제천역 맞은 편에 역전한마음 전통시장과 좀더 들어가 제천 버스터미널쪽에 내토전통시장, 중앙시장, 동문시장 3개의 연달아 자리해 있습니다. 추천 맛집은 내토전통시장에 빨강오뎅과 만두국집이에요. .. 2016. 6. 29.
장례식 조문 순서와 기본예절. 최근 주변에 조사가 많아 장례식에 다녀왔습니다. 주변분들보니까 예절이나 순서를 잘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장례식 갈때는 꼭 조문순서와 기본예절을 미리 숙지하고 가는 것이 좋을 같네요. 1. 장레식장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조객록에 서명을 합니다. 들어가기 전에는 미리 외투나 모자를 벗는 것이 좋습니다. 복장은 굳이 검은 양복은 아니더라도 어두운 톤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2. 빈소에 들어가면 먼저 상주와 목례 후 무릎을 꿇고 분향, 헌화를 하게됩니다. 분향할때는 향을 1개 또는 3개로 홀수로 분향해야 하며 향에 불을 끌때는 절대 입으로 불어서 끄지 않습니다. 왼손으로 부채질하거나 흔들어 꺼야 합니다. 단체로 조문할 경우 대표 1명만 헌화 또는 분향을 하면 됩니다. 3. 분향 후에는 영정앞에 두.. 2016. 6. 24.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팩스 보내기 - 모바일 팩스. 어플만 설치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받을 수도 있고 보낼 수도 있습니다. 1. 모바일 팩스 설치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 팩스 설치 기존 사용한 팩스 번호가 있으면 계속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신규가입이겠죠? 신규가입을 클릭하면 쓸수 있는 번호가 나옵니다. 대부분 휴대폰 뒷자리가 같게 나온다고 하네요. 번호등록까지 완료했으면 이제 끝났습니다. 본인 팩스번호로 사용가능합니다. 2. 요금청구 이용료는 무료는 아니고 건당 MMS 2건이이 차감됩니다. 요즘은 문자 잘 안쓰는데 요금제 무료문자있는 분들은 무료나 마찬가지로 사용가능합니다. 좋은게 어플은 SK에서 만든거 같은데 통신사 상관없이 KT나 U+에서도 다 됩니다. 안드로이드만 사용해서 애플은 사용 안해봤지만 아이폰에서도 팩스보내기가 가능한.. 2016. 6. 22.
모기 퇴치 추천 방법 및 물렸을때 효과 좋은 대처법. 이제 시작되는 초여름부터 모기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효과 좋은 모기 퇴치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1. 가장 기본적으로 청결이 중요 가장 기본적인건 잘 씻는 거죠. 모기들이 땀성분이나 암모니아 냄새를 맡고 와서 문다고 합니다. 아기들이 모기에 잘 물리는 이유는 잘 싰긴다해도 기저귀를 차고 있기 때문에 밤에 자다가 소변을 보게 되면 모기들이 암모니아 냄새를 맡고 신생아나 아기들이 모기에 물리게 됩니다. 사타구니 쪽에 많이 물리는 것도 이런 이유겠지요. 자기 전 허부성분 오일이나 로션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 되겠습니다. 2. 집안보다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원인을 원천차단 아파트라면(특히 1층이나 저층) 현관 밖 복도에 모기 살충제를 뿌려 모기를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복도에 서식하면서 현관문.. 2016. 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