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6

면허 종류별 운전가능 차량 및 인승 기준. 면허증 1종 보통, 2종 오토등 면허 종류에 따라 운전 가능한 차량이 다릅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53조 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이 운전할수 있는 자동차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0년 개정된후 현재까지 변동없습니다. 2종 보통은 수통, 오토 모두 포함입니다. 운전면허증에 A라고 적힌 것이 오토이며, 안적힌 것이 수동, 오토 모두 포함되는 보통 면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물차중에도 노란번호판인 영업용을 운전하려면 화물운송자격증 있어야 합니다. 개별화물은 4.5톤까지 5톤이상부터는 법인이 있어야 노란번호판 받을 수 있습니다. 노판번호판은 신규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택시처럼 기존 번호판을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런걸 지입차라고 합니다. 개인영업하시는 거죠. 10톤 짜리화물차도 자가용이나 개인용.. 2015. 12. 30.
LH공사 장기전세 자격 및 소득기준. 보통 장기전세라고 하면 서울 SH공사의 장기전세(시프트)라고 생각하시는데 LH공사에서도 장기전세가 있습니다. 지난 8월에 하남미사 장기전세 공고가 올라 왔었죠. 국민임대, 영구임대와 다르게 보증금외에 임대료(월세)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SH공사의 장기전세(시프트)는 서울에 국한되지만 LH공사의 장기전세는 전국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0. 공통 - 최대 20년 전세의 보증금 계약형태 - 단독세대주는 40㎡ 이하 신청가능 - 무주택새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자이며, 소득 및 자산이 기준에 충족되는 공급신청자격자 - 소득 및 자산 기준은 전용면적에 따라 다르며 모집공고일 기준 전년도 기준이기때문에 매년 변경되니 확인해야합니다. 1. 전용면적별 자격기준 1) 전용면적 50㎡ 미만인 주택의 경우 - 월평균소득 5.. 2015. 12. 17.
러닝홈 비슷한 아기 장난감 비교. 러닝홈은 국민대문, 국민문짝이라도 불리는 영유아 장난감이죠. 요즘은 필수 장난감 처럼 1인 1대로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 중고거래나 대여도 활발한 편입니다. 러닝홈과 비슷한 다른 장난감들을 찾아봤습니다. 혹자들은 런닝홈으로 알고계신데 러닝홈입니다. 제조사는 1번부터 3번까지는 피셔스프라이스고, 뽀로로플레이하우스는 아이코닉스, 액티비티가든은 리틀타익스 입니다. 1. 러닝홈 2. 뉴러닝홈 - 2015년 출시 엄마들 의견중에 구형이 더 좋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구관이 명관 인가.. 지금 지마켓에서 스크레치 상품 싸게 팔더라구요. 3. 러닝팜 러닝홈의 다른버전 러닝팜이 존재합니다.... ㅎㄷㄷ 3. 뽀로로 플레이하우스 구형 러닝홈과 매우 유사합니다. 4. 액티비티가든 개인적으로는 러닝홈을 대체할.. 2015. 12. 11.
명함/반명함/여권/비자등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 및 셀프 만들기. 별로 중요하지 않는 곳에 가끔 증명사진이 필요할때 집에서 혼자 만들 수 있는 방법 및 명함판, 반명함판, 여권 비자등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을 알아봅니다. 1.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 나라마다 조금씩 사이즈가 다릅니다. 국내 규정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이력서에는 2.5cm × 3cm의 증명사진이 사용되며, 운전면허사진이나 주민등록증은 반명함판이고, 수능은 여권사이즈와 동일합니다. 2. 집에서 셀프로 만드는 방법 요즘은 보통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으면 원본파일까지 함께 줍니다. 이력서나 여러가지 업무에도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경우가 많아 규격에 맞게 편집만 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화해야 한다면 요즘 저렴하게 무료배송까지 되는 사진인화 사이트들 많더라구요. 쿠폰같은 것들 사용해도 되구요... 2015. 1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