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05

아파트 몇평일까? 궁금할때 평수 확인 방법 - 평형과의 차이점. 아파트 광고나 전단지에 평형이라는 말을 많이 써서 아파트 평수와 구별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아파트 평수 확인방법은 전용면적을 확인하는 겁니다. 아파트 관련 공고문이나 알고자 하는 아파트관련 내용을 찾다 보면 아래와 같은 면적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이나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같은 사이트에 들어가도 평수 및 평면도등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거 전용면적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39㎡ → 15평 2) 46㎡ → 18~20평 3) 59㎡ → 25평 4) 84㎡ → 34평 이정도만 외우고 있어도 몇 평 아파트 인지 감이 옵니다. 한가지 더 집고 넘어가자면 베란다 확장이 있습니다. 아파트를 보면 특히 거실... 베란다가 없는 구조가 있습니다. 베란다를 확장한거.. 2015. 10. 23.
청약 순위확인서 발급 및 1순위 조건 확인, 신청 방법. 임대아파트나 공공임대등의 아파트 청약 넣을려면 순위확인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특히 현장접수 일경우에는 제출해야 하니 꼭 발급 방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청약 1순위 확인 청약 1순위는 지역마다 주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LH공사, SH공사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청약 순위확인서를 발급받으면 1순위나 2순위같은 순위는 나오지 않습니다. 때문에 청약신청을 할때 무주택자로써 청약가입 기간 확인 및 같은 1순위라도 거주자 우선, 신혼부부, 노부모부양등의 특별공급 일명 "특공"을 잘 확인하고, 조건에 맞춰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1순위내에서는 청약금액이 가장 많은 사람이 유리합니다. 보통 청약에 관심이 없을때 1회에 2만원, 1만원씩 납입하는데 이럴때는 아예 납입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5. 10. 18.
도시가스 요금 카드납부 및 자동이체 신청. 도시가스 요금도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도 안되는거 카드 납부하고 실적으로 포인트나 받아야 겠습니다. 신용카드 회사마다 할인이나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가 다릅니다. 소지하고 있는 카드 회사 이벤트 게시판 보고 좋은 조건으로 자동이체 하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내가 사는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가 어딘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지역마다 도시가스 회사가 다르니 인터넷 검색이나 요금 청구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계약번호 를 알아야 하는데 확인방법은 도시가스 요금 청구서 좌측하단에 표시 되어 있습니다. 청구서도 없다면 해당 도시가스 콜센터로 문의해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롯데카드 - 캐쉬백 10,000원 롯데카드는 만원 캐쉬백인데 전북,충남 도시가스 와 전북에너지서비스 2군데 밖에 안됩니다. 만.. 2015. 10. 12.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전세나 매매 시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계약하기전 꼼꼼한 검색/준비가 필요하죠. 시세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을때 아래 사이트들은 꼭 기억하면 좋습니다.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대출기관들은 국토교통부 또는 국민은행시세로 대출 금액을 결정합니다. 대출 기준금액은 층수에 따라 하한가의 몇%, 일반거래가의 몇% 등 차등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선호하지 않는 1층은 하한가에 비율 적용을 받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감정평가 비용없이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지만, 오래된 빌라나 단독주택, 다세대 같은 경우 거래가 없어 실거래가 조회가 안됩니다. 물론 거래가 있엇다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서 확인가능하지만 정보로서의 효용성은 없습니다. 때문에 비용을 들여 감정평가 하게.. 2015.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