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휴대폰, 게임

초등학교 입학 자녀 핸드폰 및 요금제 추천.

by Dunfill 2020. 2. 29.

요즘은 초등학교들어갈 나이가 되면 대부분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스마트폰은 아니더라도 휴대폰을 개통해주더라구요. 입학선물로 스마트폰으로 개통해주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신데 저학년들은 스마트폰이 필요할까 생각이 들더군요...


1. 스마트폰 아니면?

요즘에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다니는 아이들도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곧잘보더라구요. 그 만큼 잘못된 정보나 선정적인 유해물에 노출되기 쉽다는거죠 특히 초등학교 입학할 때는 통화정도만 되는 기본기에 충실한 전화기?로 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삼촌이나 이모, 고모들 조카 입학 선물이라고 스마트폰 해주지 마셔요...


1) 아이들이 어려서 핸드폰 자주 잃어버립니다.... 좋은폰 필요 없어요..   

   - 특히 남자녀석들은 성격일수도 있지만 스마트폰 액정 엄청 부숴먹어요...

   - 시계타입도 많이 하던데 이것도 시계풀고 놀고하면 잃어버리기 쉽더라구요...


2) 스마트폰보다는 폴더폰이나 예전 3G폰으로 추천합니다.

   - 와이파이 기능이 없는 폰이 좋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영리해서 학교에서 형들이나 누나들이 와이파이 키는 방법이나 

     안심차단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알려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원천차단하는게 좋겠죠~~


3) 대표 적인 기계로는 3g를 사용하는 노리폰 터치나 노키아 바나나폰, 구형 폴더폰등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은 중학생이상 올라가면 사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노리폰이 아기자기해서 여자아이들한테 특히 인기가 좋더라구요. 노리폰은 단종돼서 중고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노키아 바나나폰은 지금도 신제품을 구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4) 카카오핸드폰처럼 아이들 전용으로 나온 키즈폰도 좋을 순 있겠지만 성능에 비해 요금제나 기계값이 너무 비싼거 같더라구요. 





삼성 노리폰 SHW-220  220K는 KT, 220L은 U+, 220S는 SK 모델 번호입니다.




노키아 Nokia 8110 4G LTE 가능합니다. 4G라서 통신사 호환됩니다.



2. 요금제


요금제를 보면 통화만되는 요금제도 많더라구요. 중/고등학생 고학년 자녀들경우 스마트폰으로 집에서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구요.


1) KT


가족들이 KT를 사용하고있다면 가족결합으로 같이 묶어서 할인받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20년 3월까지 Y주니어 요금제가 프로모션이 진행돼고 있더라구요. KT샵에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저학년아이라면 중고 폴더폰에 선택약정 걸고 키즈알 115요금제 사용하면 만원이하의 요금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SKT


물론 통신사 가입자가 가장 많은 SK에도 어린이 요금제가 있죠~ 온각족 결합할인이 기존 50%에서 30%로 변경되긴했지만 가족들이 30년 이상 장기고객이라면 SK요금제를 사용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3) U+ 유플러스


유플러스 요금제도 언린이 요금제들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4) KT M모바일


KT 엠모바일에서 SSM요금제를 프로모션하고 있습니다. 가족결합이나 기타 할인이 없다면 알뜰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5) 티플러스

티플러스에서도 자녀요금제 이벤트가 있네요~ 최저 월요금이 3000원도 안되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3G폰이나 예전 폴더폰을 중고로 구입하실때는 통신사를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지금 스마트폰은 통신사 관계없이 유심만 꼽으면 됐지만 예전 폰들은 통신사용 단말기가 별도로 나와 통신사끼리 서로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자녀 핸드폰 개통하실때 데이터 아예 끄거나 자녀폰안심 같은 유해차단 서비스가 있느니 꼭 확인해서 가입해 주세요~


요금 코로나때문에 초등학교며 어린이집, 유치원할거 없이 개학, 입학... 모두 연기됐더라구요... 

맞벌이 부부는 웁니다.... ㅜㅜ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