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직구로 샤오미 홍미노트6 프로를 구입했습니다. 처음쓰는 샤오미라 어색했는데 후기 한번 적어 봅니다.
0. 홍미노트 6프로 기본스펙
전작 홍미노트5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아무래도 화면같습니다. M자 탈모 노치디자인으로 바꼈습니다. 스냅 636 CPU나 4000짜리 배터리등 기본적인 사양은 같습니다.
1. 전작 홍미노트5프로에서 변경된점, 차이점 비교.
인도에서 글로벌롬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홍미노트5 프로에서 몇가지가 변경되었는데 노치 디자인외에 전면카메라도 듀얼로 변경되었고, 카메라에 AI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정발이 아직 안돼서 해외직구로 구매했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20만원 초반에 구매가능합니다. 3GB/32GB랑 4GB/64GB 있는데 오래 사용할려고 램 4GB짜리로 구매했습니다.
글로벌판이라 저 돼지코? 같은걸 주나봐요.
기본적으로 디자인이 아이폰과 상당히 비슷한데 노치로 되어서 더 비슷한거 같습니다.
뒷판은 지문인식빼면 아이폰과 디자인이나 위치가 거의 같아요
충전기랑 케이스들어 있는데 기본 케이스가 생각보다 좋아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강화유리 보호필름은 비싸길래 알리에서 주문했는데 배송이 한달걸리네요....
2. 장점
1) 배터리 - 배터리는 진짜 오래갑니다. 4000짜리라 그런지 정말 오래갑니다. 이건 바로 전에 쓰던폰이 V10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사용환경에서 왠만해서는 50% 밑으로 떨어지지 않네요.
2) 카메라 - 특히 인물모드로 아웃포커싱하면 되게 잘됩니다. 보급형 특성상 OIS 손떨림보정 일명 손떨방은 없지만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물론 아이폰이나 갤럭시시리즈랑 비교는... 가격대 성능비로 괜찮습니다. 구글카메라로 바꾸시는 분들도 많던데 저는 그냥 사용합니다.
3) 가격대 성능비 - 20만원 초반가격에 정말 괜찮은거 같습니다. 화면도 크고 통화도 잘돼고, 무었보다 단말기가 자급제폰이라 선택약정이나 요금 약정할인도 받을 수 있고 좋아요~
3. 단점
1) MIUI - 샤오미폰을 처음 써봐서 적응하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특히 한국폰처럼 앱서랍기능이 없습니다. 이거 처음에 정말 적응 안됐네요... 쓰고 싶은 앱만 밖으로 뺄수 없어요. 그냥 다 앱이 표출되어 있습니다. 물론 폴더로 정리하면 되긴하지만 번거롭더라구요. 만약 앱서랍을 따로 쓰고 싶다면 별도 런처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에 노바런처 프라임을 샀던게 기억이 나서 노바런처로 바꿨는데... 노바런처에서 티전화만 부재중 알림뱃지가 표시가 안돼는 오류가 있어 그냥 순정으로 사용중입니다.
2) 키보드, 전화등 기본어플 - 전화는 티전화로 바로 바꾸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기본 전화어플은 진짜.... 못써요... 티전화가 SK외에 타통신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구글플레이에서 받아 바로 바꾸세요. 기본 키보드도 맘에 드는 걸도 따로 바꾸시구요. 음악이나 기본어플도 광고나오고 별로입니다. 파워앰프같은 유료로 어플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3) 부모님이나 할머니... 어르신들은 아직 삼성이 짱입니다.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효도르폰은 좋은거 사세요
4. 기타
1) VOLTE - 글로범롬이라 잘됩니다. U+도 사용가능합니다. KT나 SK는 고객선터에 전화걸어서 OMD등록하면됩니다.
2) 듀얼유심
유심카드 꼽는 방법입니다. 나노유심입니다. 듀얼유심인데 마이크로 SD카드와 같이 쓸경우 1개 밖에 못씁니다. 개조해서 쓰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이건 좀 위험해 보이더라구요.
요즘 포코폰이 핫한데... 게임 많이 하지 않으면 저렴한 가격에 홍미노트6 프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워낙 예전 폰으로 써서 그런지 전보다 게임도 잘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