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일반/영유아 건강검진 병원찿기 및 대상자 확인방법.

by Dunfill 2018. 11. 10.

일반 사무직 직장인은 2년에 한번씩, 현장 및 생산 근무자들은 매년 1회 일반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인 사이트접속


대상자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인증서등록을 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건강검진을 선택하면 검진대상 조회, 검진기관(병원) 찾기뿐만아니라 자녀(영유아) 검진대상자 조회, 문진표 작성도 가능합니다. 건강검진 결과조회도 돼구요. 나중에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배송도 되지만 분실했다면, 건강인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사근처나 집근처 병원을 찾을때는 건강검진 찾기를 선택하여 검색하면 편합니다. 일반이나 영유아 또는 암검진에서 위암, 대장암등 받아야할 진료항목을 미리선택하고 검색해야 해당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병원을 선택하면 점심시간이나 주차정보, 예약 전화번호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11월 말까지 받아야 하기때문에 요즘에 검진 받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대학병원 같은 큰 병원에서 받으실 분들은 미리 전화로 예약 또는 확인을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지거나 헛걸음 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경험담으로 소변검사하니까 병원갈때가지 조금 참으시는 것도 빨리 검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유아 자녀가 있으신 부모님들은 아래 문진표 작성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삶의 여유./건강생활.] - 건강인에서 영유아 건강 검진 문진표 작성 방법.



건강검진 전날은 필히 금식!! 전날 저녁 9시 이후로는 공복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 전/후로는 음주는 하면 안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일반 검진외에 추가로 내시경이나 암검진을 받으 실때는 병원마다 비용이 다르니 병원별로 견적을 비교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