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추천 비교 순위.

by Dunfill 2017. 1. 11.

집에 유아나 어린이 있는 집은 가을이나 겨울철 감기로 고생을 많이합니다. 실내가 건조하면 아이들이 잘때 특히 코막힘이나 기침, 가래같은 기관지염에도 어느정도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탱크형 초음파가습기


윤남텍가습기를 원조로 최근 가장 많이 팔리는 가습기


장점

물탱크형으로 청소/세척이 편리하며 대용량으로 가습시간이 길다. 

대부분 뚜껑만 열고 상부급수가 가능하다.


단점

물탱크형 가습기는 대부분 초음파방식으로 세균번식문제로 매일 세척해줘야 한다.

가열식 스팀보다 물분자가 무거워 바닥이 젖을수 있는데 최근에는 초미세, 미세가습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나왔음.


1. 윤남텍 가습기



물탱크형 가습기의 원조로 지금도 가장 많이 팔리는 가습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고장도 별로 없고 구매평이 좋은데 가장 많이 나오는 단점부분이 물탱크 용량이 1리터로 적다입니다. 초기에는 꽤나 많은 양이었지만 최근 나오는 타사 가습기보다 용량이 다소 적어서 나오는 불만부분인것 같습니다. 



2. EMK 가습기



코스트코에서 파는 가습기로 물탱크 용량도 크고 가격도 적당해서 최근 인기가 높습니다. 최근에 디자인이 한번 바뀐것 같습니다. 앞에 버튼이 없어지고 더 간편히진 느낌?



3. 신일 무무가습기, 한일 에어미스트 촉촉




물탱크형 가습기는 대부분 모양이 비슷합니다. 가전업체인 신일과 한일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나왔습니다. 신일 무무가습기는 최근 부분변경되서 나왔습니다. 물떨어짐 방지랑 몇몇 기능이 개선 된거 같습니다.  윤남텍 가습기 외에는 한일, 신일, EMK가 가장 많이 비교되고 상위 순위에 있는 것 같네요.



4. 미로 가습기



모양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같습니다. 최초 모델은 쟁반같은 통에 동동 떠있는 신기한? 형태였는데 엎어질수 있는 이슈가 있어서 인지 최근에는 물이 엎어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5. 대우 어플라이언스



무드등, 물떨어지는 소리방지등 저렴한 가격에 여러가지 기능이 다 들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여러가지기능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6. 오아 무드등 가습기



미세가습, 초미세가습등 여러가지 기능대신 무드등 + 가습기 형태를 원한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타사 제품들에도 무드등 기능이 있는 것들이 있는데 별로 밝지도 않고 형식에 불과 한것 같습니다. 아이들 키울때 새벽에 무드등필요할때가 종종 있는데 무드등겸 가습기를 원한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7. 기타 - 가열식 대용량 주코 가습기



세균번식문제로 자주세척해야 하는 초음파 가습기보다 가열식을 더 선호하는 엄마들이 종종 있습니다. 대용량이고 국산이라 인기순위가 높은것 같습니다. 가격도 용량대비 저렴합니다. 가열식이 초음파보다 분무량이나 가격, 세균번식문제에 대해서는 더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가열식이라 스팀이 뜨거워 어린 아기들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초기 예열이 필요하며 100도 까지 가열한 스팀을 이용하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초음파 가습기 대비 높아 전기를 많이 먹습니다. 



가습기 분무방식은 크게 물을 끊이는 가열방식, 진동자를 이용한 초음파방식과 가열과 초음파 중간인 복합식으로 크게 3가지정도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가습기 분무방식에 따라 분무량도 다르고 장/단점이 있으니 가습기 구매하실때 어떤 형태의 가습기가 맞는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