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부동산, 금융

SH공사 서울 건설형 장기전세 공급현황 및 청약 가능지역.

by Dunfill 2016. 8. 18.

장기전세나 국민임대등에 관심이 있다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SH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LH공사는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SH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건설형 장기전세 공급현황입니다.



서울 건설형 장기전세 주택 현황


SH 장기전세는 건설형뿐아니라 매입형도 있기때문에 아래 건설형이 전부는 아닙니다. 또한 공가가 발생되면 추가 모집을 하기 때문에 항상 모집공고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포구

- 상암지구, 상암2지구


은평구

- 은평지구


노원구

- 상계.장암지구


중랑구

- 신내2지구, 신내3지구


강동구

- 깅일지구, 강일2지구


강서구

- 마곡지구, 발산지구


양천구

- 신정2지구


구로구

- 천왕지구, 천왕2지구


서초구

- 우면지구, 양재시프트, 내곡지구


송파구

- 장지지구, 마천지구, 오금지구(예정), 위례지구(예정)


강남구

- 세곡지구, 세곡2지구



현재 32차 장기전세가 지난 7월 말에 당첨차 발표가 되었고 33차 장기전세 예정입니다. 33차 장기전세는 위 지도에는 없는 신규 건설 공급 물량으로 송파 오금과 위례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인기 지역으로 경쟁률도 높을 것을 보입니다.




국민임대에서 전환된 구 장기전세(구장전) 신 장기전세(신장전)의 차이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장기전세는 신 장기전세라 생각하면 됩니다. 신 장기전세의 경우 공급가격이 일반 분양가의 80% 수준으로 구 장기전세보다 높은 편입니다. 앞으로는 신규로 예정된 건설/매입형은 모두 신장기전세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구장전의 미성년 3자녀이상 우선순위보다 청약가점이 우선순위가 더 높습니다.


구 장기전세는 공급가격이 일반 분양가의 50~60%로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앞으로 신규 물량은 없으며 공가 발생 시 추가 모집의 경우 밖에 없습니다.  구 장기전세의 경우 청약 및 가점이 미성년자 3자녀이상이 우선인 국민임대와 같기 때문에  미성년 3자년 이상이라면 구장기전세나 국민임대로 알아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1. 장기전세 공급유형 - 1) 매입형  2건설형

2. 장기전세 종류 - 1) 국민임대에서 전환된 구 장기전세 2)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신 장기전세


추가로 일반공급의 고령자 와 60㎡이하 주택의 신혼부부 우선공급, 60㎡~85㎡의 노부모/3자년 가구등을 확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각 지구마다 39㎡(15평), 59㎡(25평)등 공급면적에 따라 공급되는 세대수도 틀리기 때문에 잘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