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해외직구에 필요한 통관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

by Dunfill 2020. 1. 29.

알리익스프레스, 큐텐등 외국 마켓뿐만아니라 G9나 11번가등 국내 온라인 마켓에서도 해외직구가 많아졌습니다. 집에 TV가 너무 오래되어 삼성이나 LG 65인치 이상급으로 알아보고 있네요... 근데 해외직하기 위해서는 개인 통관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외 직구 시 개인 통관번호(Customs ID Number)가 필요 합니다. 



1. PC - 관세청 홈페이지 접속(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해외 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 번호를 조회 및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스마트폰 - 모바일관세청 앱다운



스마트폰 모바일로도 발급 가능합니다. 모바일 관세청으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 참고로 모바일 버전은 새벽에는 안되는 경우도 있는거 같습니다. 새벽에 주문할려고 모바일로 들어갔는데 모바일은 에러인가 오류가 나네요. 결국 컴퓨터 켜서 했네요... 근데 오전에 다시 하니까 잘 되더라구요... 모바일은 새벽시간에는 안되는 경우도 있나봐요..


인증번호는 P로 시작하는 13자리 숫자입니다.  메모해두시거나 캡처저장해놓면 계속 사용가능합니다.



요즘은 쿠팡에서 영양제를 해외직구로 자주 있용하고 있어서 통관번호를 메모장에 적어놨지만 예전에는 찾느라고 한참 걸렸네요...


큐텐에 신규가입 하면 1$ 캐쉬와 큐톡을 접속하면 10$ 할인쿠폰을 줍니다. 일본여행할때 항상 추천 순위에 있는 동전파스나 유아용품, 화장품등 국내보다 저렴한 것들이 많네요. 잘살펴 보면 국내까지 무료배송도 됩니다. ▶ http://directjapan.qoo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