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전에 쓴게 제천여행인데 단양은 제천과 가까워서 충주호, 유람선등 볼거리를 공유하는 곳이 많습니다. 단양여행이라고 굳이 단양쪽만 찾아보지 마시고 가까운 제천쪽으로도 생각해보세요. 이동권이 비슷합니다.
1.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어린이들 있는 가족단위 여행이라고 꼭 코스에 넣으세요. 애들은 무조건 물놀이죠~ 규모는 크진 않지만 아이들 놀기에는 부족함은 없습니다.
2. 단양 8경 + 구인사
구인사는 굉장히 크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리안관광지나 온달유적지보다 여기가 좋은거 같습니다.
단양제 1경 도담삼봉이 제일 유명합니다. 석문, 사인암 등 나머지도 시간되면 가보는것도 좋습니다. 3경과 4경은 유람선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3. 장회나루 단양 유람선
충주호 장회나루에서 청풍나루를 왕복하는 코스. 구담봉(단양 3경), 옥순봉(단양4경)이 포함되어 있음
4. 전통시장 - 구경시장
맛집쪽은 특산품이 마늘이라서 마늘정식이나 마늘 떡갈비, 오색시장 마늘만두, 오성통닭 등이 있고 주변 충주호 영향인지 쏘가리매운탕이 유명합니다. 대명리조트 미채원 마늘정식도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네요.
5. 다누리 아쿠아리움
민물고기 수족관으로 아이들있는 가족여행이라면 코스에 넣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아쿠아리움외 4D영화관이 있으며 가짜 낚시 체험도 할 수있으요~
6. 다리안관광지
다리안산에 있어 다리안 관광지인듯.. 캠핑장이 함께있는 공원 같은 느낌으로 계곡이나 방갈로등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입장료 500원 주차료 1500원
7. 온달 관광지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전설을 주제로 조성된테마파크로 태왕사신기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함.
8. 고수동굴 / 천동동굴
단양쪽에 동굴이 많네요. 고수동굴, 천동동굴, 노동 동굴등... 개인적으로 동글은 그냥 별루라서 애들데리고 처음 가신다면 한번 보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단양이랑 제천이 페러글라이딩으로도 유명하던데 요즘 사고뉴스가 많이 나오네요. 안전에 조심하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