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휴대폰, 게임

안드로이드 모바일게임 PC에서 실행 사용법 및 기기호환 오류 해결 방법.

by Dunfill 2016. 6. 2.

스마트폰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즐겨하던 폰게임 출석체크를 못해 안전부절했는데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도 구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네요.



우선 두가지 구동 프로그램은 2가지 정도가 대표적인 거 같습니다.


1.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2. 녹스 앱플레이어


2가지 다 해봤는데 주관적인 경험상 블루스택은 렉이 생겨 좀 스마트폰 반응보다 느립니다. 녹스가 그나마 부드럽게 잘 되는 거 같네요.



그러하여 녹스 앱플레이어 기준으로 작성 해봅니다. 기본적으로 블루스텍이나 녹스나 사용법은 비슷하네요.



녹스 앱플레이어는 전용 홈페이지가 있어 다운 받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 http://www.bignox.com/kr




한글지원이라 설치 과정도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Play스토어를 열어 내앱/게임으로 들어가 구글플레이 게임을 업데이트 합니다. 



후에 원하는 게임을 설치 및 실행 하면 됩니다.



*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기기가 이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세븐나이츠를 즐겨하는데 세븐나이츠가 기기 호환되지 않는다고 나왔었습니다.) 



너무 당황하지 말고 홈화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버튼을 눌러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서 모드 설정의 해상도를 1920*1080으로 변경해 줍니다. 설정저장하하고 재부팅을 클릭하여 재부팅합니다.



재부팅된 후 다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하면 정상적으로 게임 설치가 가능해 집니다.



요즘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뮤오진, 히트 등을 하고 있는데 이게 은근히 현질을 많이 유도 하네요. 상위권을 노리지 말고 그냥 캐릭터 키우는 맛에 해야 겠네요. 요즘 게임은 너무 과금유도 하는게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