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아이들 감기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좋은 엘더베리 삼부커스.

by Dunfill 2016. 4. 27.

요즘 환절기에 미세먼지 황사가 많아 아이들이 기침, 비염, 감기를 달고 사는데... 병원에 가봐도 좋아지지 않네요... 엘더베리가 감기예방 및 면역력강화등 건강관리에 좋다고합니다.



1. 엘더베리 효능 및 효과.



엘더베리의 학명은 "삼부커스 니그라"로,  안토시안닌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와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 감기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북미나 유럽에서는 엘더베리 추출물을 만들어 삼부콜이라는 천연 감기치료제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2. 삼부키즈와 삼부커스 차이점.




삼부커스는 엘더베리의 학명인 삼부커스 니그라에서 따온것이고 일동제약에서 엘더베리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 삼부키즈입니다. 원조는 미국 Nature's way 사의 삼부커스라고합니다. 슈가프리, 오가닉 키즈, 프리미엄,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프리미엄은 비타민, 아연 성분이 추가 되었고, 슈가프리는 당이 적게 들어 갔다고 하네요. 


삼부키즈, 삼부커스 모두 같은 목적의 제품이기 때문에 브랜드에 상관없이 구입하시면 됩니다.




3. 먹는방법(복용방법)


1) 연령(나이)


일반적인 원액은 농축액이기 때문에 굉장히 달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잘먹는 이유에요...)


임산부나 수유할때 먹어도 되는 안전한 식품이지만 어린 아기들이 너무 빨리 단맛을 알게되면 식습관에 안좋기 때문에 돌 지난 후 섭취를 권장하네요. 갓 돌지난 아이들은 슈가프리제품을 추천합니다.



2) 용량


네이처웨이 삼부커스의 경우 엘더베리 64배 고농축 시럽이기 때문에


9세 이상부터 성인 : 10mg 

2세~8세 : 5mg 이라고 하네요. 


아이들 뿐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좋고 기호에 따라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 유우같은 유제품이나 식품에 첨가해서 먹어도 됩니다. 원액으로 먹으면 기관지를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호흡기 질환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엄마들이 삼부키즈, 삼부커스 하길래 삼부가 뭘까? 했는데 엘더베리 학명이었네요. 요즘 아사이베리도 좋다고 하던데... 블루베리 등 베리류 종류가 엄청 많네요. 


예전에는 코스트코나 아이허브같은 해외직구로 구입했는데 요즘은 일반 온라인마켓에서도 많이 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