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온라인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견적 비교 방법.

by Dunfill 2016. 1. 19.

자동차 보험은 의무보험이기때문에 1년 주기로 매년 갱신하곤 합니다. 요즘은 보험설계사를 통해 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야 보험료도 저렴해지구요. 보통 삼성 다이렉트 많이 하시는데 롯데, 현대등 다이렉트 보험사가 많습니다.



보험다모아는 일반 상업사이트가 아니라 손해보험협회 및 금융위원회에서 만든 사이트라 신뢰성이 높습니다. 자동차 보험외에 실비보험이나 암보험등 여러가지 보험을 비교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북마크 해두세요~




보험자 나이, 가입경력, 자차담보등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상품 비교하기를 클릭하면 보험료가 낮은 순위로 보험사별 보험료를 알려줍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메리츠화재 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하네요. 다음 삼성 다이렉트, 롯데손해보험 순입니다. 아무래도 TM전용상품보다 CM전용 상품이 더 저렴한거 같습니다.



보험다모아에서는 정보만 알려주지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통해 가입이 안돼기 때문에 가입할때는 아래 다이렉트 사이트를 이용하여 견적 비교해 본 후 가입하면됩니다. 


1. 삼성화재 - 애니카 다이렉트 

  :  http://direct.samsungfire.com


2. 현대해상 - 하이카다이렉트

  : https://direct.hi.co.kr


3. KB손해보험 - 매직카 다이렉트

  : http://www.kbmagiccardirect.co.kr


4. 메리츠화재 - 다이렉트

  : https://www.meritzdirect.com


5. 롯데손해보험- 하우머치 다이렉트

  : http://www.lottehowmuch.com


추가 팁으로 자동차 연납제도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꺼번에 내면 10%를 할인해 주는 제도로 1월 10%, 3월 7.5%, 6월 5% 등 점점 할인율이 줄어들기 때문에 1월에 10% 할인받고 연납하는게 좋습니다. 서울은 이텍스, 경기도 및 지방은 위택스에서 조회 및 납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및 무이자 할부도 되니까 생각날때 바로 연납 신청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