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주정차 단속 시 미리 알려주는 주정차 알림서비스.

by Dunfill 2015. 11. 27.

주정차 단속시 단속이 되면 사전에 미리 문자로 알려주는 주정차 알림 서비스를 아시나요? 문자가 오고 5분내로 차를 이동하면 과태료나 벌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0. 공통


현재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는 서울시는 구마다 다른 지역들은 시마다 따로 운영되고 있어서 지금 당장은 본인이 알림서비스를 받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아직까지 서비스르 안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단속 행위는 무인 CCTV로 촬영되는 것만 해당되는 거 같습니다. 




1.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어플설치


현재는 주정차 단속알림서비스에 가입하려면 해당 구청이나 시로 들어가서 가입해야 하는데 아래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지역확인이 가능하고 과태료 조회도 되고 좋습니다. 여주시, 춘천시 등 시행되는 지역이 계속 늘어 나고 있네요.




서울시 같은 경우 구단위로 가입해야 되지만 경기도나 부산등 지방은 시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네요. 아직 서비스를 안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2. 주정차 지킴이 통합서비스 (https://pvn.ts2020.kr)





구나 시단위로 되어있는 시스템을 교통안전공단에서 현재 통합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11월 현재 기준으로 수원시만 통합되어 서비스 되고 있으며, 점차 전국으로 통합된다고 하네요.


한번 가입하면 서비스 지역이 늘어날때마다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생각날때 바로 가입하세요~


애기엄마들은 동네 병원이나 약국, 은행 같은곳 갈때 잠깐 차를 세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와보면 주차 단속 과태료 딱지가 붙어 있죠... 주정차 알림 서비스 가입하고 미리 단속을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