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부동산, 금융

2015년 연내 광명, 동탄, 다산 등 수도권 분양일정.

by Dunfill 2015. 11. 18.

오늘 [남양주 다산 진건지구 S1 공공분양] 일반공급 1순위 인터넷 청약 접수하는 날이죠. 이후로도 진건지구나 광명, 동탄등 추후 2~3년 내 추가 분양 물량이 많이 풀린다고 하네요. 



다산 신도시는 경기도시공사에서 2번째로 진행하는 대규모 사업지구로 제2의 광교 신도시라고 합니다. 

주요 이슈는 8호선 다산역(2022년 예정) 개통으로 서울 강남, 잠실까지 30분내로 출퇴근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특히 이번 S1블럭은 59형이 있어 청양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9형의 경우 다산 진건지구 마지막 분양 물량입니다. 평당 900을 넘지않아 가격대비 시세가 좋아 분양 후 많은 시세차익(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지난주 신혼부부, 다가구, 노부모부양 등의 특별공급이 있었고, 이번주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시작됐네요. S1블록 외에 한양 수자인이 최근 분양예정이고 내년 2016년에도 공급물량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광명역 파크자이 2차도 곧 분양 예정이며, 동탄 2신도시도 올해 11월 ~ 12월 분양 예정, 표에는 없지만 인천 서창 센트럴 푸르지오 이번달 11월 분양예정이라고 합니다. 공공분양의 경우 청약 1순위 자격 및 특별공급도 미리 확인하세요~



요즘 30~40대들이 내집마련을 위해 디딤돌 대출이나 주택마련대출로 아파트를 구입하는 사례가 많아 졌습니다. 이런 분위기는 최근 분양 물량과 맞추어 주택가격 또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부에서는 2~3년 내 분양물량이 많아 과부하로 집값하락이 예상되며, 곧 미국 연준 금리가 인상되면 한국 역시 오름에 따라 무리한 대출로 인한 이자 손실률(거치기간 3년 이후)로 인해 하우스 푸어가 생길 수도 있다는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이니까요... 무리한 주택마련 보다는 국민임대나 공공임대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