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부동산, 금융

정부지원 서민금융 긴급자금 소액대출 종류 및 자격.

by Dunfill 2015. 9. 10.

자영업하시거나 저소득층 분들은 갑자기 긴금하게 목돈이 필요하시거나 대출이 안되어 생활이 막막할때가 있을 겁니다. 현대캐피탈을 비롯한 저축은행, 산와머니, 러시앤캐시 같은 대부도 저금리가 아닙니다. 절대 사채나 금리가 높은 일반 2금융권 상품을 사용해선 안됩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을 내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새희망 홀씨 대출

5년 간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상품으로 이용목적에 제한없이 대출가능한 가장 보편화적인 서민대출 상품.



취급은행 또한 시중 16개은행으로 신청하기 용이 합니다. 다만 은행마다 금리가 다를 수 있으니 저금리 은행을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햇살론


일반 저소득층도 대출가능하나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에 특화 되어 있습니다.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이 아닌 일반인은 긴급생계지원 1천만원이 최고입니다. 특히 대환대출 상품이 있어서 기존에 20%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햇살론이나 아래 바꿔드림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취급기관이 상호금융회사인 농협, 신협, 수렵, 산림조합, 새마을금고와 저축은행으로 다소 은행선택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 바꿔드림론


바꾸드림론은 햇살론의 대환대출과 같은맥락이지만 신용등급이나 연소득에서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4.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전자금 지원 대출




혼례비, 자녀학자금, 의료비, 부모요양비, 장례비, 임금감소 생계비등 최대 1000만원 까지 연 2.5%로 대출이 가능하니  근로복지넷에 들어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5. 기타


자영업자들을 위한 창업자금, 사업운영자금 대출이 가능한 미소금융, 보이스 피싱 피해자들을 위한 새희망 힐링론 등이 있습니다. 





1. 보통 신용등급이 좋을 수록 대출이 가능하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대상이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아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2. 한곳에서 안돼도 자격이 서로 다르니 순차적으로 유리한 곳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더 자세한 방법은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4.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 http://dunfill.tistory.com/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