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내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 확인 및 저렴한 교체방법.

by Dunfill 2014. 7. 19.

타이어 갈때가 됐는데 내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모를때는 참고하세요. 



1. 타이어 사이즈 확인 방법


제일 쉬운건 타이어를 직접 확인해보면 아래 같이 숫자들이 나옵니다. 195 / 65R / 17 이런식으로 표시가 있는데 이게 타이어 사이즈 구요. 타이어 사이즈 보는 법은 아래 그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중고로 구매하셨거나 휠을 바꾸셧다면 순정이 아닐수도 있으니 확인해야합니다.

두번째로 내차에 맞는 타이어가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확인을 하려면 아래 ABC타이어 사이트를 이용하면됩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내게 맞는 타이어 찾기가 있는데 여기서 본인의 차종을 선택하면 내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고 싶은 차량의 차종별로 타이어 사이즈 검색이 가능합니다.




NF소나타 트랜스폼을 검색했더니 16인치 일때와 17인치 일때 2개의 타이어 사이즈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2. 저렴한 교체 방법


타이어 교체할 시기면 ABC타이어에서 타이어를 사서 ABC타이어와 연결된 무료 장착점에서 교체하는게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얼라이먼트는 따로 3~5만원 정도합니다. 할인이라고 써있는 장착점에 그냥 들어가서 비싸게 바가지쓰는 분들 많더라구요.


굳이 ABC타이어가 아니더라도 인터넷에서 싸게 사서 약간의 공임비만 주고 설치할 수 있는 곳(공임나라, 유진상사등)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타이어 구입할때 생산일자가 너무 오래된건 아닌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 주의해야할 점이 ABC타이어에서 검색하는건 순정일때만 해당됩니다.

   휠을 사제로 바꾸셨다면 순정이 아니므로 해당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