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아기 동영상전용 뒷자석 헤드레스트 모니터 장착하기.

by Dunfill 2014. 7. 17.

아기나 어린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자동차 뒷자석에 갤럭시 탭같은 태블릿을 거치하고 싶은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이번에 DIY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정보 및 설치 방법 공유해 봅니다.



우선 동영상을 볼수 있는 기기를 사야겠죠.

갤러시 탭이나 테블릿이 있다면 거치대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만약 구입해야 한다면 9인치는 너무크고 7인치로 사야합니다. 뒷자석 거리상 7인치 이상은 너무 큽니다.

추천 태블릿은 누크HD 7인치로 현재 중고나라 같은 중고장터에서 내장 8기가 기준 7만원 ~ 9만원사이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능력도 좋아서 720P는 물론 1080P도 잘 돌아 갑니다. 



주의할 점이 누크 HD가 원래 안드로이드OS가 아니기 때문에 기계에 대해 잘 모른다면 꼭 버전에 상관없이 CM이 올라가 있는 걸로 구입하는걸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OS 설치하는 과정이 쉽진않습니다. 누크HD는 정식으로 국내로 유통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a/s가 불가하며 해외직구나 중고로 구매해야 합니다.




거치대는 네이버에 헤드레스트 거치대, 뒷자석 거치대로 등으로 검색하면 지식쇼핑부분에 많은 제품들이 나옵니다.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원하는 기능에 맞게 구입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5,000원에서 10,000원 사이 제품을 구입했는데 만족하네요. 비싼거 살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쉽게 장착되고 아이들이 차안에서 지루해 하지 않아서 좋네요~ 가격적으로도 얼마 안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총 : 85,000

거치대 : 5,000원 ~ 10,000원

동영상 기계 : 누크HD 7인치 7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