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천만원(1000만원) 이하 중고차 가격대별 추천.

by Dunfill 2014. 6. 8.

얼마 전 중고차 알아보다 천만원 이하 가격대별 성능 좋은 차위주로 봤는데, 중고차 고를때 참고하세요.






1. 100만원 ~ 200만원


경차 : 비스토

준중형 ~ 중형 : 카스타, 마르샤, 레간자, 리갈LPG, SM520


경차는 기아 비스토, 현대 아토스가 있는데 비스토가 좀더 많고 디자인도 괜춘합니다. 카스타는 생각보다 넓어요.

구형 SM520은 잔고장없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특히 초기 모델은 닛산에세 거의 모든 부품들이 수급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현역으로 잘 굴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비가 안좋은 단점이 있네요.



2. 300만원 ~ 500만원


경차 : 구모닝

소형 : 클릭 디젤

준중형 ~ 중형 : 라세티, 쎄라토, 아반떼xd, 카니발2

대형 : 구싼타페, 무쏘스포츠


 준중형급에서는 라세티가 가장 저렴합니다. 04년부터 외관이 바꼈는데 400만원초반에도 가능합니다. 04년 이후 외관 변경후 모델 추천합니다. 클릭 디젤도 경차는 아니지만 소형에 디젤이라 연비 좋고 고장 없어서 은근히 중고 선호도가 높네요.


3. 600만원 ~ 800만원

경차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뉴모닝

준중형 ~ 중형 : 아반떼hd(디젤포함), 뉴쎄라토(디젤포함), 토스카   

RV : 구싼타페, 뉴렉스턴


토스카는 지금차와 견주어도 될만큼 묵직하고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근데 6기통이라 연비가 안좋습니다.  

준준형으로는 이가격에서는 쎄라토가 가장 가격이 저렴합니다. 쎄라토 가솔린의 경우 06년 7월부터 엔진이 바껴서 뉴쎄라토입니다.  아반떼 HD 엔진이구요. 자체는 XD와 공유됩니다. 


디젤 중고는 대부분 키로수가 엄청납니다. 10만도 드물죠. 거진 15만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4. 900 ~

준중형 ~ 중형 : 대형 : NF쏘나타, 구i30, 라세티프리미어 1.8 

RV : 뉴스포티지, 윈스톰

대형 : 그랜져TG




천만원 정도면 그랜져 TG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TG디자인은 아직도 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돈없는데 대형차 끌어보고 싶다면 TG 또는 오피러스 가능합니다. 



중고차는 뭐니뭐니해도 잔고장이 없는 차로 구입해야합니다. 너무 싼차를 사게 되면 수리비가 차값보다 더 들수 있습니다. 중고차는 구입후에도 타이어나 오일 소모품류 비용이 더들어갈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중고차를 구입할때는 개인 직거래가 가장 좋지만 차에 대한 지식이 없을때는 그나마 SK엔카 직영이 괜찮습니다. 아니면 중고차를 선택한 다음 해당 중고차 카페나 클럽이 있는데 가입후 개인거래하면 싸게는 아니더라도 관리잘된 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