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이 백일이 지나면 치발기를 많이 씁니다. 감각발달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0. 치발기는 언제부터 사용해야 될까?
정확히 치발기 사용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으나 100일 후부터 시작을 합니다. 아이가 물건을 입에 가져가서 빨거나 오물오물 거릴때 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치아가 나는 시기도 유아들마다 달라서 100일 지나고 바로 나는 아기들도 있고 좀 늦는 아기들도 있습니다. 치아가 잇몸에 날때쯤부터 사용하면 적당한 시기 일거 같네요.
1. 맨하탄 토이 윈켈, 퀵셀
첫번째가 윈켈 두번째가 퀵셀 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치발기중 하나인거 같고 아주 잘빨더라구요~ 신생아용보다는 좀 더 컸을때 좋을거 같죠?
2. 리노토이 오볼래틀
동그란 공인데 고무라서 모양도 변하고 흔들면 소리도 나고0 아기들이 갖고 놀기 좋습니다. 크기별로 있어서 아기들 연령에 맞게 적당한 사이즈로 사면 됩니다.
3. 바나나치발기
보통 위에 두개 많이 쓰던군요. 왼쪽꺼가 베이비바나나 외국꺼 오른쪽이 앙쥬인가 인데 어떤게 오리지날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마도 왼쪽 베이비바나나가 정품인거 같습니다.
4. 소피기린 치발기
이것도 요즘 많이 쓰는거 같은데 이건 엄마들 마다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나 잘쓰는 애기도 있고 별로 안가지고 노는 애기도 있는 거 같더 군요. 모양은 아주 이쁩니다.
5. 유피스 치발기
유피스 치발기도 많이씁니다. 아기들이 쥐기 편하게 되어 있어 잘빨더라구요. 신생아 용으로 좋습니다.
그밖에 이가나면 단계에 맞게 여러가지 모양의 유아용 칫솔도 갖고 놀기 좋아요~
* 치발기를 구입하고 꼭 세척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끊는물에 넣어 소독 못하는 것들도 생각 보다 많더군요. 젓병세척세제로만 닦아 써야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이상 인기있는 치발기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