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브랜드별 아기띠 비교 및 추천.

by Dunfill 2013. 3. 25.

아기띠 구입할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브랜드를 뽑아봤네요. 구입할때 참고하세요~



1. 포브 도로시 -  R 카테




커버를 분리하면 안쪽이 망사로 되어 있어 여름에도 시원합니다. 디자인도 좋습니다. M형 모델은 신생아패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2. 싸이벡스투고 아기띠 - 문라이트






생김새 답게 독일 정형외과 의사협외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O자형 다리와 휜다리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기능성이 강조된 아기띠로 예전보다 요즘 많이 보이더라구요.



3. 맨듀카 아기띠 - 투인원 포시즌




바람막이와 쿨리가 함께 들어있는 패키지를 가장 많이 구입하는 거 같습니다.  맨듀카는 다른 아기띠와 달리 가운데 지퍼가 있어 지퍼를 열면 등받이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더 오래 쓸수 있다고 하네요. 신생아패드도 내장되어 있어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최대 단점이.... 디자인이 투박하네요.



4. 에르고 아기띠 - 포르토피노



요즘 보면 에르고 아기띠와 맨듀카를 놓고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결국 디자인으로 갈리는데..

맨듀카의 투박함과 에르고의 디자인이 아기띠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는것 같습니다.


 국민아기띠라고 불리며 엄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하지만 단점이라고 말하는 것들이 여름에 덥다와 다리가 많이 벌어진다는점이 있다네요.



5. 포그내 아기띠



국내브랜드로 가격대 성능이 아주 좋다고 하네요. 저렴한 아기띠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에르고와 비슷해서 비교가 많이 되는데... 에르고 보다 좋은 점도 있고 괜찮다고 하네요. 특징으로는 가운데 지퍼를 열면 망사가 나와 여름에 아기가 시원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6. 아이편해 아기띠


역시 국내 중저가 브랜드입니다.  포그내와 같이 국내 아기띠 중에는 엄마들이 가장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  종류별로 디자인이 다양해서 대표적인 사진을 올리기가 그러네요.



7. 힙시트



아기들이 어느정도 크면 힙시트가 편하다고 하네요. 큰아기들은 어깨에 무리가 오는데 허리에서 받쳐주기 때문에 편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아기띠와 셋트로 나오는 제품도 많습니다.



추가로...

신생아용으로는 베이비뵨이 좋다고 하는데 사용기간이 워낙 짧다고 하네요.


아기띠만 사면 되는 것이 아니라 신생아 패드나 워머, 침받이, 오가닉패드 등도 별도로 구입해야하니 가격 및 기능을 잘보고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