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자동차&바이크&자전거.

차량용 블랙박스 추천 순위.

by Dunfill 2012. 4. 10.

요즘 뉴스에서도 많이 나옵니다. 보험사기로 사고내기 이런것들... 블박이 필수인 시대가 왔습니다. 개인적인 가격대별 블랙박스 추천사양입니다. 



1. 고급형 성능위주 - 블랙뷰  DR400G-HD - 풀HD급  / 20만원 중반대



요즘 가장 많이 각광받고 있는 블랙박스입니다. 블랙박스라는 목적이 사고나 불상사에 대한 객관적 자료이기 때문에 화질이 중요합니다풀HD급이며, 특히나 가격대가 있는만큼 야간화질도 또렸하고 좋습니다. 현존 HD화질급 블랙박스중에 가장 좋은 제품중 하나이며, 가격대 성능비로 아마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10만원 저렴한 중저가도 있지만 블랙박스 만큼은 생명과 함께 큰 손실이 발생할수 있기에 화질좋은 상대방차 번호판까지 확인 가능한걸로 사는게 좋습니다.



2. 중급/중저가 - 루카스(LUKAS) lk-5100 - HD급 / 10만원 초반대




블랙박스 20만원대가 부담스러우시다면 HD급 10만원 초반대 루카스 블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매후기도 좋은 편이고 중저가형 중에서는 단연 으뜸입니다.



3. 저렴/저가 - 프로비아 P200 시즌2 / 10만원 이하 5~6만원




낮에는 잘보이나 밤에는 쥐약입니다.  사고시 상황파악용으로 적당합니다. 블랙박스 없는거 보단 낫겠죠.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라  저가형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애용하시는 모델입니다.



4. 2채널 블랙박스


전방 블랙뷰400, 후방 프로비아 P200 시즌2 많이 사용하십니다.



블랙박스 설치방법이나 상시전원 케이블연결하는 것은 동호회나 카페, 블로그를 조금만 검색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려우시다면 2만원 정도 설치비용 생각하시면 정비소나 카센터에서 설치가능합니다.


추천드린 모델은 현재 많이 사용하시는 모델이니 구입시 가격비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모델명만 검색해도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꼭 비교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