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당뇨/고혈압에 좋은 꾸지뽕 효능 및 먹는 방법.

by Dunfill 2012. 4. 1.
어머니께서 꾸지뽕 잎을 가져다 주셨네요. 살빠진다고 녹차처럼 끊여 마시라고 하시네요. 성인병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약초전쟁이라는 MBC 다큐TV에도 나왔다네요. 관심이 생겨 구지뽕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1. 꾸지뽕의 먹는방법

 

꾸지뽕은 열매는 물론 줄기나 뿌리까지 먹는 방법이 다양하더군요.

차의 형태나 즙 또는 술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효능을 극대화하기위해서 기름형태로 만들어 파는 곳도 많더군요.

 

1) 입은 녹차처럼 끊여드시면 좋습니다.
2) 나무의 줄기/뿌리 역시 달여서 국/ 밥등 음식에 구찌뽕 달인 물을 이용해 복용하시면 당뇨환자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3) 열매/입 등을 가공해서 즙이나 기름형태로 만들어 먹는데 주로 농장같은 곳에서 시켜드시더군요.

 


2. 꾸지뽕의 효능


꾸지뽕 입은 일반뽕나무와 녹차에 비해 가바와 루틴이라는 성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루틴
식물에 있는 색소의 일종으로 모세혈관을 강하게 해주고 뇌출혈, 고협압을 치료하는 약재로 쓴다고 합니다.

 

2) 가바
압저하 및 이뇨작용에 효과가 있고 당뇨병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성인병에 좋고 다이어트하시는 여성분들의 이뇨작용이나 생리등 부인병에 좋다고 하네요.


꾸지뽕 더 자세히 바로가기(유기기농 재배단지)

꾸지뽕 즙이랑 기름이랑 모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함평꾸지뽕이 꾸지뽕나무 전국최대 자생군락지로 전국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  유기농이고 함평 영농조합과 경북대학교 연구소에서 개발해서 믿을 수 가 있어서 가격은 상관안하고 여기서 구입하게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