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여행을 가고

서울 근교 여행 추천 -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영어마을/헤이리/프로방스.

by Dunfill 2011. 12. 18.

지난번 이천/여주에 이어 이번엔 파주쪽 데이트/여행 코스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파주여행은 크게 4곳 정도 있겠네요. 1. 파주프리미엄 아울렛 2.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3. 헤이리예술마을 4. 프로방스 

여행 코스는 프로방스 → 헤이리마을 → 영어마을 → 아울렛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프로방스/해이리/영어마을 모두 비슷한 컨셉이이고 생각보다 넓어서 하루만에 4곳 다가기는 힘듭니다. 4곳중 마음에드는 2곳이나 3곳 선택해서 가는게 좋습니다.

처음이라면 헤이리 + 프리미엄 아울렛 + 맛있는 저녁식사 정도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역순인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생기고 나서 아울렛 들어가는 입구가 엄청 막힙니다. 헤이리나 영어 마을 갈려면 네비가 프리미엄 아울렛 지나가게 알려줍니다.


과감하게 지나쳐 주고 다음 입구인 성동IC에서 들어가 줍니다. 역으로 뒷통수 쳐줍니다. 의외로 안막히고 좋습니다.   



1. 파주프리미엄 아울렛

안가봤습니다. 헤이리마을 놀러가면서 가볼려고 했는데 사람 너무 많아서 그만뒀습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몇번 가봤는데....비교를 할수가 없지만 가본 지인들 말로는 여주가 더 좋다고 합니다. 구찌/버버리 같은 명품 브랜드가 파주에는 없다고 하네요. 홈페이지 들어가 브랜드 확인해봅니다.


2. 경기 영어마을 파주캠프

무한도전, 런닝맨등 TV에 무지하게 나옵니다. 밤에는 공짜라고 해서 밤에 살짝 가봐서 나중에 낮에 한번 다시 가보고 싶네요.

<단순 입장권 2,000원 통합입장권(공연포함) 5,000원 장애인 50% 할인 레일바이크 4인승 30분 10,000원>

 
 3. 헤이리 문화마을

처음에 갔을땐 낭만있고 좋았습니다. 요즘은 사람들도 엄청 많고, 붐벼서..

연인사이 데이트코스로 좋은거 같어요. 필수코스정도 되겠네요. 걸으면서 얘기하고 아기자기한 공예품 같은 것들 구경하고 차도 마시고 좋아요. 더욱이 배경이 좋아 사진이 잘찍힙니다.




헤이리 마을내에서 탈수 있는 자전거 빌릴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자전거 타고 구경하면 좋아요~ 열쇠도 주니까 잃어버릴 걱정은 없음. 헤이리 가이드 투어 버스도 생겼습니다. 매표소에서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빨리 예매가 끝나더라구요.



이곳도 이번에 가서 본 카페인데 해리포터 영화에 나오는 도서관처럼 정말 멋지네요. 들어가서 커피 마시면서 독서하고 싶어지는 카페입니다. 


4. 프로방스 마을

이곳도 안가봤네요. 헤이리 비슷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랜드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입장료는 없는데 요즘 빛축제라고 해서 성인은 5,000원씩 받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이하 애기들은 무료.



요즘은 프로방스 빛축제 하네요. 2011.11.19 ~ 2012.4.1일까지니까... 축제가 엄청 기네요.
 

파주쪽이 아무래도 서울 근교에서 하루코스로 가장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연예 초기에 가볼만한 코스입니다. 
이전 소개한 이천/여주코스는 온천,스키장으로 1박해야 좋은 코스지만 파주쪽은 계획만 잘 짜면 하루에 많은걸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맛집은 소개하지 않았어요. 모르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근처에 민물장어를 KG에 파는 곳이 있어 그곳에서 해결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