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컴퓨터, 인터넷~

무료 백신 추천 avast/avg/v3 Lite 성능비교 및 순위.

by Dunfill 2011. 9. 28.

요즘은 백신이 외산도 무료백신으로 나왔네요. 맨날 V3 Lite 만 쓰다가 다른걸 한번 깔아봤습니다.



1. 우선 배재해야할 프로그램으로 알약은 절대 비추천입니다. 

알약은 절대 깔지 마세요. 무겁고 광고에 검출력도 떨어지고... 개인적으로는 이스트 소프트의 알시리즈는 모두 비추천하고 싶네요. 특히 알집은 압축하면 알집으로 밖에 안 풀립니다. 개같은 경우죠...

알툴바는 대체프로그램이 없어 다른 프로그램을 추천 못하지만 알약은 빵집이나 7zip, 반디집 을 알씨 대신은 꿀뷰나 XNview 뷰를 추천합니다.


2.  솔직히 요즘 V3 Lite가 별로 입니다... 

가볍긴 하지만... 검출력이 엄청 떨어지더군요... 제 구실을 제대로 못합니다. 예전의 V3가 아닙니다. 검출 안돼는 바이러스 엄청 많습니다. 특히 설치 시 "사이트가드"를 같이 설치하면 인터넷 엄청 느려질 수 있습니다. 설치 시 "사이트가드는" 필히 체크해제 후 설치 하세요.  가볍기만 합니다....
 

2011년 백신 순위



3. AVG 안티바이러스 무료 백신 

외산이고 백신순위에서도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곳입니다. 설치 후기는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그리고 광고창 같이 팝업차이 수시로 뜨네요. 검출력에서는 좋지만... 무겁고 잡다한게 많아서 굳이 추천 안하겠습니다.



4. AVAST 무료백신 - 추천!!

AVG, avira 와 함께 백신 상위권을 달리는 형제 A그룹중 맡형 정도 되겠습니다. 검출력 성능은 무지 하게 좋습니다. 프로그램도 생각보다 가벼워서 V3를 대체할만한 가장 유력한 후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V3에서 AVAST로 바꿨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1년 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인 1개는 아니고 메일주소만 다르면 여려개 사용도 가능하네요.  -->  http://www.avast.co.kr/



V3에서는 안나오던 바이러스들이 무지하게 검색되네요. 어베스트도 V3의 사이트가드 처럼 인터넷 웹 실시간 기능이 있는데 이것만 꺼주면 인터넷도 쓸만하게 됩니다. 위 사진은 삭제한 상태입니다.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도 잘 골라 주네요~ 


5. 그 밖에... 네이버 백신, AVIRA

AVIRA 무료 백신은 안써봤는데 후기들은 보면 좋다고들 하네요. 괜히 백신순위 2위가 아니죠~
AVAST가 별로인 분들은 AVIRA 한번 깔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국내 무료백신 1위 2위가 어배스트와 아비라 입니다.
네이버 백신은 V3 엔진으로 바꿨네요. 그러므로 V3와 같네요.

 


제가 추천하는 무료백신은 "AVAST" 입니다. 예전에는 V3 였지만 가벼운것 빼고는 백신기능을 못하네요....
V3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바꿔 보시길 추천합니다. 알약을 깔고 계신다면 지금 당장 바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