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컴퓨터, 인터넷~

윈도우7 에디션별 기능 차이 및 초보자 추천 버전.

by Dunfill 2011. 5. 2.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갈아탔습니다. 이거 또 문화충격... 신세경이네요~~ 일반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바꿨을때가 생각납니다. 왠지 낮익지만... 또 낮선 이건 뭐지... 생각보다 적응이 안돼네요.

<윈도우 버전별 기능차이>


Windows7의 에디션

 스타터  홈베이직  홈프리미엄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얼티메이트  32/64 bit

윈도우7은 스타터부터 얼티메이트까지 6가지 버전이있습니다. 물론 스타터부터 얼티메이드로 갈수록 전문적인 기능이 추가되며, 그만큼 OS자체가 무겁습니다. 가격차이도 있죠~

대체적으로 위 6가지 중에 표에서 보는 것처럼 3가지 버전으로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홈프리미엄/프로페셔널/얼티메이트 이렇게 3가지가 가장 대중적입니다.


추천드린다면 가정용으론 무조건 홈베이직입니다. 이상 기능을 별 쓸일이 없다고 생각되네요~
뭐... 컴퓨터 사양이 좋다거나 전문적인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얼티메이트로 깔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홈프리미엄으로도 일반 가정용으론 충분합니다.


중요포인트!! 32BIT/64BIT가 있는데 아직까진 64BIT가 호환성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시기상조! 안되는것들이 아주 꽤 많아요~ 32BIT를 적극 추천합니다. 아~ 윈도우 XP를 비롯 윈도우7 32BIT 운영체제는 램이 3기가까지 밖에 인식이 안됩니다. 그래서 4G를 꼽고 램디스크로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정품인증을 안하셨다면 30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비스타는 좀 실망이었는데... XP에서 윈도우7으로 포멧했더니 생각보다 좋네요~ 부팅시간도 짧고 생각보다 아주 잘 돌아 갑니다. XP를 너무 오래써서 그런지 너무 익숙해졌나 봅니다. 왠지 낮설고 기능들이 햇갈리는데... 좀있으면 괜찮아 지겠죠~ 스맛폰을 처음 만졌을때 느낌이랄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