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P2P 이뮬, 토렌트

[Torrent] 토렌트 다운 및 검색/받기 사용법.

by Dunfill 2010. 11. 4.
전에 토렌트 사용방법을 올렸는데... ㅠㅠ 오류인지 설치 과정 사진들이 모두 엑박이 되어 버렸네요~ 최신 정보를 첨부하여 사용법을 함께 알아보아요.

토렌트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뮤토렌트(유토렌트)가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옆링크로 들어가 다운받으세요! ☞  http://www.utorrent.com/downloads


다운받아 설치하다보면 위에처럼 윈도우 방화벽 예외등록과 윈도우 시작 시 U Torrent 시작이 나오는데 예외등록만 체크해주세요!! 컴퓨터 킬때마다 저절로 프로그램 실행되면 짜증납니다.


툴바설치 나 홈페이지 변경하라는데 3가지 모두 꼭 체크해제 하고 설치 합니다. 어디서 낚시질이야!!


이렇게 나오면 설치 완료~ 업데이트한다고 영어로 할꺼냐고 물어보면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토렌트는 기본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자료가 5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우째 이런일이.... 이뮬도 그런 프로그램들이 있던데....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필수 설치 유틸이 있으니 다운 갯수를 무한대 늘려주는 패치와 검색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뮤 토렌트(U Torrent) TCP / IP 패치 및 IP 필터 자동 업데이트.
☞ 뮤 토렌트(Torrent)파일 검색 프로그램 유틸 - bit che.

다운갯수 늘려주는 TCP/IP 패치는 꼭 필수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방법은 위링크를 참고하세요.

---------------------------------------------------------------------------------------------------

자! 그럼 영화/음악/드라마등의 자료들을 다운받아 볼까요!!

토렌트를 공유하는 사이트로는 http://bogobogo.net/ 나 http://www.torrentdown.com/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많은 카페와 공유사이트들이 존재하니 한번 검색해 보시길....


토렌트 사이트에 가보면 위에처럼 추출.Torrent 이런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영화나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는 씨드입니다. 이걸 클릭해 열기를 누르면 끝!!!



자료를 저장할곳을 지정해 주고 확인을 누르면 끝입니다.!!!


다운속도 보이나요? 10M가 넘게 나오네요~ 후훗!! 다운이 다받아지면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 저장된 폴더열기 클릭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토렌트사이트에도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다면!!!!


구글에서 찾고자하는 자료 + 토렌트(Torrent)를 검색하면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카페나 사이트보다 쉽게 찾을 수도 있어요~ 외쿡~ 사이트라 잘 찾아집니다.

이뮬과 같은 P2P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토렌트는 이뮬보다 한단계 발전된 P2P로 비교불가 강력 추천 입니다. 최신자료에 대해서는 이뮬과는 달리 아주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줍니다. 아직도 이뮬/당나귀 쓴다구요?.... 지못미...  ㅠㅠ

관련글
이뮬(Emule) 당나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이뮬 서버 [emule server] 리스트 다운 및 추가하는 방법.
영화자막 다운 사이트(자료실) 모음.